본문 바로가기

DaN's 맘대로 책 읽기

하루 만에 SNS 마케팅 생초보를 끝장내고 싶다면..'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와 함께


지난 일주일 동안 두 권의 책을 읽었다고 앞 포스팅에 썼습니다. 이게 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동시에 읽은 책이 장르가 달랐습니다. 그래서 혼란 없이 동시에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요즘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SNS 마케팅에 관련된 책입니다. 책 이름은 #라온북 에서 출간된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입니다. 그럼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
국내도서
저자 : 서영주, 서승미
출판 : 라온북 2018.11.05
상세보기




목차목차



생초보, SNS 마케팅 하루 만에 끝장내기의 목차는 총 5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장과 2장은 #SNS 중요성과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있고 남은 3, 4, 5장에서는 현재 사용자가 가장 많은 SNS 플랫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주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책에 소개된 3가지 SNS 플랫폼을 저는 모두 사용을 하고 있네요. 그리고 이 책을 읽었고요. 책을 읽었으니까 이제 본격적으로 활용을 해볼까요. 그리고 이 책 역시 굳이 처음부터 차례대로 읽을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눈길이 가는 부분부터 읽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장' 단위로 읽기를 권합니다.
참고로 저는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 2장부터 읽었습니다. 그냥 제목이 맘에 들어서요.^^



2장 주제2장 주제



제일 처음 읽었던 2장의 첫 페이지입니다. 제목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주제가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과연 돈 버는 마케팅은 무엇이 다른지 13가지의 비결을 아주 꼼꼼하게 읽어 봤습니다. 이 13가지의 비결이 궁금한 분들은 지금 당장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을 하시던지 아니면 내일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주말이니까 서점에 방문을 해서 책장을 넘겨 보는 건 어떨까요??



쉬운 SNS부터쉬운 SNS부터



저도 그렇고 제 주변에 지인들은 SNS를 시작할 때 뭐부터 시작을 해야 하는지 굉장히 어려워합니다. 그럴 때는 어떤 목적으로 SNS를 시작하려는지 물어 보고 목적에 맞는 플랫폼을 권하곤 했는데 앞으로는 방식을 조금 바꿔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목적에 따라서 권했던 플랫폼들이 당사자들에게는 어려웠었나 보더라고요. 그래서 중도에 포기를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위 제목처럼 쉬운 SNS부터 시작을 한다면 지속 시간이 오래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거든요.





저도 다양한 SNS를 하고 있지만 가끔 보면 형식적인 소통이나 '내 글을 읽어주면 나도 읽어줄게' 이런 뉘앙스로 다가오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프리랜서 강사이다 보니까 다양한 정보들을 검색하고 보는데.. 잘못된 정보를 사실인 것처럼 서술한 SNS 글 들을 볼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음에는 제가 먼저 찾기가 꺼려지더라고요. 여러분도 오랫동안 SNS를 지속하시려면 위 두 가지 핵심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랜만에 두 권을 동시에 읽은 지난 일주일. 동시에 두 권을 읽으라 힘들기는 했지만 아주아주 유익한 한 주였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