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맘대로 책 읽기

크리에이터의 생각법으로 알아본 그들의 생각과 행동. | 현대지성


 오랜만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읽은 책이 생겼습니다. 그거슨 바로 #현대지성 출판사의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입니다. 책을 처음 마주하면 이번에는 이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나 고민을 참 많이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읽어야 하는지 아니면 순서 무시하고 그냥 읽고 싶은 부분을 읽으면 되는지.. 그래서 목차를 보고 결정을 하는데 이 #크리에이터의생각법 은 목차를 보면 바로 답이 나옵니다. 왜 그런지는 보시면 압니다.^^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국내도서
저자 : 폴 슬론(Paul Sloane) / 강유리역
출판 : 현대지성 2018.11.05
상세보기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표지크리에이터의 생각법 표지



 표지는 단번에 눈에 확 띄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삽화긴 하지만 잡스횽아는 조금 이상해요. 보고싶은 잡스 횽..ㅠㅠ
이 책은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브리티시 라이브러리에서 선정한 2018 올해의 책이기도 하하네요. 인기있는 책을 고르다니.. 뿌듯합니다.

 


목차목차



 목차를 보면 76명의 유명인을 8가지 유형으로 분류를 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현대지성의 크리에이터의 생각법은 유형별로 읽어도 되고 목차를 보고 맘에 드는 인물을 골라서 맘대로 읽어도 됩니다. 그만큼 읽는데 부담이 없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제가 재밌고 빠르게 읽을 수 있었나 봅니다.
 전 애플빠라서 이단아형인 스티브 잡스(189 페이지) 부터 읽기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목차를 보고 다음 인물을 골라서 읽었습니다. 이건 마치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그 아이스크림 처럼 골라 읽는 재미가 있는 그런 책 입니다.

 


머릿말 짱!!머릿말 짱!!



 목차를 보고 읽을 방법을 결정을 하고 머릿말을 읽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열.. 머릿말에 저처럼 읽는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해결책을 제시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만일 머릿말이 목차보다 먼저 나왔더라면 읽을 방법을 고민 하지도 않고 바로 목차를 봤을텐데 말이죠..

 아무튼 머릿말에는 '이 책은 손 가는 대로 읽어도 좋다. 반드시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라는 저자의 명쾌한 제시가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게 되면 고민하지 말고 마음에 드는 인물 부터 읽으시면 됩니다.^^



인사이트 노트인사이트 노트



 사실 이 책의 진짜 가치는 바로 이겁니다. 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끝나면 나타나는 '인사이트 노트'. 이 책은 한 인물에 대해 3~4페이지 정도 이야기를 하는데 모두들 책 한 권으로도 부족한 인물들을 아주 짧게 함축을 해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인물에 대한 완벽한 이해는 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이 인사이트 노트에서는 해당 인물의 특징을 알려주고 그에대한 해석과 독자들로 하여금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이게 이 책의 매력 입니다.
 정말 책을 읽을 시간은 없는데 나열된 인물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었는지. 어떻게 행동을 했는지 알고 싶다면 이 인사이트 노트만 읽어도 될거라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오랜만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읽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지성의 '크리에이터의 생각법' 요약을 하면 이렇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태클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1.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된다.(장점)
  2. 인물의 묘사 페이지가 짧다.(장점이자 단점)
  3. 나에게 어떻게 대입을 할 지 생각을 하게 만든다.(장점)


 이 책에 대한 저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혹시라도 같은 책을 읽은 분들이 계시다면 여러분의 생각도 좀 알려주세요. 하나의 책을 가지고 얼마나 다양한 생각들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 정말 겨울처럼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