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맘대로 책 읽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읽고 나만의 온라인 매장을 만들어보자.


 요즘은 누구나 본인의 매장을 갖고싶어 할 겁니다. 물론 저도 매장을 갖고 싶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참으로 어렵죠. 입지며 돈이며 영업시간이며 생각을 해야 할 부분들이 너무나 많죠.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한 번에 해결 가능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네이버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이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든지 개설이 가능하고 입점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인 금전적인 부분. 이 부분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무료니까요. 아니다.. 매월 인터넷 서비스 비용과 전기세가 지출이 되네요. 이정도면 뭐 오프라인에서 매장을 오픈 하는것 보다 완전 수월한거 아닙니까??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아이템도 있고 온라인 마켓을 오픈을 했습니다. 그런데 마케팅이 되지 않으면 이 모든것이 물거품이 되는거겠죠. 물론 오프라인 매장도 마케팅이 동반되지 않으면 어려움은 마찬가집니다. 하지만 온라인 마켓의 장점은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용을 최소화 해서 오픈한 마켓을 흥하게 도와줄 마케팅!! 그 도움을 받고자 책의 도움을 받으려고 선택을 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문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입니다. 스토어 개설 부터 광고 진행까지 도움을 주는 책!! 저 처럼 온라인에 매장을 갖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1독을 권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국내도서
저자 : 이동화
출판 : 예문사 2018.10.20
상세보기




#에문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문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책을 처음 마주하게 되면 크기에 놀라실수도 있습니다. 제 노트북이 15" 인데 책이 노트북 보다 살짝 큽니다. 사실 무료로 제공되어지는 서비스 이지만 아직 이렇다할 책이 없었는데 이동화 저자의 이 책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책의 목차책의 목차



 책은 총 4개의 part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part마다 여러개의 챕터들이 존재하고요.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건 '이 책은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어야 큰 도움이 되겠구나.' 였습니다. 물론 1독을 한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부분만 봐도 상관은 없을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part 02 전체와 part 03 챕터 01, 02 그리고 part 04 전체를 조금 꼼꼼하게 봤습니다. 이전에 지인을 통해서 스마트스토어를 조금 맛을 봤기 때문에 개설이나 꾸미기 이 부분은 빠르게 훑어만 봤습니다. 어떤 순서로 읽어야 하나 하는 문제는 개인차이니까 이 책을 읽는 당사자분이 정하시는게 최고일듯 합니다.

 


책 활용 법책 활용 법



 책을 읽다보면 위 이미지 처럼 Zoom이 당겨지는 그런 느낌의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저자의 의도가 잘 담겨져 있는 부분 입니다. 전체 화면 중에서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이나 작은 메뉴 부분을 독자가 헷갈리지 않게 잘 표현을 해준 부분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저도 곧 해당이 되겠지만 클릭이나 메뉴를 찾는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실버세대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또 오른쪽 이미지 처럼 독자가 알면 더 좋은 용어들과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알려 줍니다. 나중에는 이 '알고 가기'와 '돈 되는 핵심 포인트' 이 부분만 따로 필사 핸드북으로 만들어서 갖고 다녀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Part 02Part 02



 제가 아주 관심있게 본 Part 02 입니다. 파트의 제목 부터 저는 확 끌렸습니다. '매출 대박을 위한 상품 등록 전략과 운영관리 비법
 
 파트의 제목 만큼이나 흥미로운 챕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가운데 이미지의 제목 처럼 '네이버는 정확한 상품 정보를 원한다 - 하나의 판매글에는 한 가지 상품만!' 이 제목도 전 굉장히 끌렸습니다. 그 이유는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제품 하나를 사기 위해서 구매자는 굉장히 많은 서치를 합니다.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 때문에 물건을 고르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 하지만 내가 판매 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만 전달을 한다면 구매자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가끔 저도 겪는 상황이거든요. 뭐 하나 사려고 상세정보를 봤는데.. 이건 내가 애초에 구매를 하려고 한 제품의 정보가 아닌 이것저것 다 섞여있는 그런 정보.. 여러분들은 이런 경우 없었나요??

 그리고 요즘 한창 관심을 쏟고 있는 동영상. 동영상 1분이 웹페이지 3600 페이지의 효과가 있다는거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사실 텍스트 보다 동영상이 효과가 있다는건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나 큰 효과가 있는지는 몰랐거든요. 앞으로 텍스트랑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도 더 신경을 써야 겠습니다.

 아직 동영상을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최대한 빨리 동영상도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홍보 및 확산홍보 및 확산



 스마트스토어도 잘 꾸몄고 상품 페이지도 잘 만들었으면 이제 홍보를 해야죠. 그게 판매의 핵심일테니까요.^^
요즘은 참으로 다양한 SNS 플랫폼이 있습니다.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해서 거기에만 만족하지 말고 본인이 사용을 하고 있는 SNS 플랫폼을 이용해서 많은 홍보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많은 사람들이 보고 관심을 갖게 하지요.
가게를 이쁘게 만들고 단장해서 오픈을 했는데 아무도 오지 않고 또 많이 보여지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안그렇습니까?? ^^ 아무튼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모든 플랫폼을 잘 하시면서 꾸준히만 한다면 좋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 합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