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화창한 토요일 아침 파컷 파이널컷으로 영상편집 연습을 했다.


 오늘은 토요일 입니다. 며칠동안 비가 오고 흐렸던 날씨는 온데간데 없고 오늘은 굉장히 화창하고 좋습니다.
이렇게 날씨 좋은 주말, 저는 아침부터 컴퓨터 화면에 블럭쌓기를 했습니다. 뜬금없이 화면에 무슨 블럭쌓기냐고요? 바로 파컷을 이용한 영상편집 입니다. 이게 영상 파일들을 겹겹이 쌓다 보니까 마치 블럭을 쌓는것 같더라고요.

 파이널컷이라는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1분 살짝 넘는 영상을 가지고 여러가지 실습을 해봤습니다. 덕분에 편집 기술을 몇개 알게 되었습니다.^^

 


파이널컷 프로 화면파이널컷 프로 화면



 오늘 편집 연습에 사용 된 클립은 세로영상 2개, 음악 파일, 그리고 보케영상이 전부 입니다. 임포트한 파일은 적은데 겹겹이 쌓아 올린 덕분에 파일들이 많은듯 하네요.

 이번에 편집 연습에 사용한 영상은 평소 자주 보던 가로가 아닌 세로영상이었습니다. 세로영상은 FHD 해상도로 편집을 하게 되면 양쪽에 여백이 많이 남게 됩니다. 그래서 파이널컷 프로로 양쪽 여백을 채우는 방법을 연습하면서 알데 되었고, 또 영상에 부드러움을 주기 위해서 영상에 보케 효과도 엽습을 해봤습니다. 덕분에 몰랐던 편집 기술(?)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럭쌓기와 결과물블럭쌓기와 결과물



 동일한 영상을 3겹으로 배열을 했습니다. 제일 아래에는 음악 파일을 두번째 줄에는 보케효과를 위한 보케영상을 배열했습니다.
 
 동일한 영상을 3겹으로 배열을 한건 세로영상의 좌우 여백을 같은 영상으로 채우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한번만 불러와서 좌우를 다 채워도 될듯 합니다. 어차피 가우시안 효과를 입혀서 블러 처리를 하면 그 영상은 배경이 되기 때문이죠. 다음에는 그렇게 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보케효과 연습을 하다보니까 타이틀에도 해보고 싶어서 적용을 해봤습니다. 원본 타이틀 보다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매인 영상에도 부드럽게 효과를 줬더니 영상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는듯 했습니다. 혼자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이런 효과들을 적용해보고 이것저것 만져 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지만 항상 자르고, 붙이고 전환효과만 넣던 영상편집에서 이제는 다른 영상과 겹치기도 해보고 다른 효과도 적용을 해 볼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편집연습도 했으니 이제 슬슬 운동이나 다녀와야겠습니다. 어제 갔었어야 했는데 약속이 늦어지는 바람에 가지 못했거든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