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 파이널컷(FCPX)으로 만든 2분짜리 영상. 정말이지 영상편집하는 분들이 존경스럽다.

Posted by DaN's a.k.a DaN
2017. 12. 21. 22:11 DaN's 이것저것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11월에 블팩 회원들과 급 영화벙개를 했었습니다. 마침 영상에 관심이 생길때라 작고 귀여운 올림푸스 미러리스를 들고 나갔습니다. 그리고 만남의 장소인 강남역에 도착을 해서 만나러 갈 때 까지 촬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기술이 없어서 롱테이크는 못하고 10초~30초 정도로 짧게 여러개를 찍었습니다. 영상은 벙개가 끝나고 집에 와서 외장하드로 옮기면서 '조만간 편집 해야지.' 하고 보낸 시간이 40일. 그때 찍은 영상의 총 길이는 15분 정도지만 결과물은 2분정도로 만들었습니다. 이걸 만드는데 밤을 샜습니다. 이자릴 빌어서 영상편집하는 분들께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title은 뭐로 하지?title은 뭐로 하지?



짧게 짧게 찍은 원본 파일들을 파이널컷에 불러와서 열심히 자르고 붙이고 효과주고 음악도 넣었습니다. 나름 영상이 거의 다 완성이 된것 같은데 제목을 정하지 못해서 맘에드는 타이틀 효과로 자리는 잡아놨습니다. 제목은 뭘로 할까~~??



고마운 타이틀 템플릿고마운 타이틀 템플릿



제목을 정하는데 타이틀 효과가 고맙게도 고민의 시간을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효과의 구조가 위 아래 두줄로 나뉘어 있어서 윗줄에는 제목을 아랫줄에는 날짜와 넘버링을 했습니다. 블팩 회원분들과 떠 언제 벙개를 할지는 모르기만 그래도 나름 처음이라 넘버링을 했습니다. 그런데 결과물까지 출력하고 보니 넘버를 날짜를 앞에 쓸걸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네요. 다음에는 위치를 바꿔보는걸로.

이번에 사용한 #파이날컷 title 효과는 안병학님이 무료로 배포를 해준겁니다. 다운을 받으시려면 BOTC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lut와 색상도 입혔다lut와 색상도 입혔다



마지막으로 영상에 색을 입히기 위해 adjustment layer를 올리고 안병학님이 무료로 배포해준 lut와 effect를 이용해서 필터도 입혔습니다. 그랬더니 원본과는 다른 느낌의 영상이 되더군요. 그 결과물이 궁금하시면 아래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상에서 사용한 효과들 정보를 원하는 분은 안계시겠지만 그래도 제 블로그니까 올려봅니다. 뭐 유투브에 올린 영상이라 설명에 적어놨지만 다시한번 올려봅니다.



shoot : Olympus OM-D 14-42mm
editor : FCPX 10.4
lut : PB02 by BOTC
effect : vintage 05
transition : 360 spin by BOTC
title : title #01 by BOTC
music : Ever Felt pt 2

BOTC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acgLnT1X0iflnTrfSlDeg 



다음 영상다음 영상



이 영상을 끝내고 다음 영상을 편집하려고 프로젝트까지 만들었습니다. 이번엔 또 얼마나 걸릴지 걱정도 되면서 기대도 됩니다. 기대가 되는 이유는 바로 모니터 때문이죠. 얼마전만해도 24" FHD 모니터를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큐닉스 32" 4K 모니터로 넓게 작업을 하니까 너무너무 좋습니다,. 특히 타임라인에 많은 클립들이 보여서 좋고 또 길이를 확대해도 많은 부분이 보여서 너무 좋네요.

이제 이 포스팅을 끝내면 다시 영상편집.... 아니아니 자르고 붙이기를 해야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