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2nd 구글 애드센스 AdSense 승인 완료. 땡큐 Google~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요즘 주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 티스토리에 관심을 갖고 계시더라구요. 그 이유는 티스토리에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애드센스'를 달수가 있어서 입니다. 사실 '애드포스트'라고 네이버에도 광고가 있긴 하지만 애드센스가 인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으면 쉽게 신청이 가능한데 구글의 Adsense는 티스토리와는 별개이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과 승인이 필요합니다. 제가 처음 승인을 받았을땐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은 애드센스 승인 받는게 예전처럼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애드고시'라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어려운걸 제가 해내지말입니다.


연속 된 승인거절연속 된 승인거절


지난 9월 23일 Google Adsense 가입을 하고 바로 2차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거절. 그런데 거절은 결과가 엄청 빨리 전달이 되네요. 23일 오후 1시경에 가입하고 신청을 했는데 2시간 후인 3시경에 '승인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대박 빠르네요.
그래서 저는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거절. 거절 사유는 많은 분들이 겪는 '콘텐츠 불충분' 이었습니다. 헐..80개가 넘었는데.. 도대체 몇개를 해야 충분한거냐??
그래도 실망하지 않고 24일에 또 승인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macOS 업그레이드를 하다 문제가 생겨서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2017년 10월 1일에 구글에서 메일이 하나 왔더군요...  떨리는 마음으로 메일을 클릭 했습니다.



승인 완료승인 완료





광고 설정광고 설정


이렇게 두번째 Adsense 승인을 받았네요. 처음 승인을 받은 계정은 지금 티스토리와 연결해서 운영하고 있긴 하지만 1년동안의 수익은 $40 조금 넘습니다. 다른 분들 보면 수익이 어마어마 하시던데.. 전 언제쯤...ㅠㅠ

이번에 승인을 받은 계정은 공부를 좀 해서 운영을 해봐야겠습니다. 

참!! 티스토리 운영하는데 도움 주실분들... 거절안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