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세무서에서 2018년 1기 부가세 신고 하기 및 신용카드 결제방법.

Posted by DaN's a.k.a DaN
2018.07.23 20:22 DaN's 이것저것


 7월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오늘은 사업자라면 반드시 해야하는 상반기 부가세 신고를 했습니다. 지난주에 하려고 했는데 너무너무 더워서 이번주로 미뤘지만 오늘도 아침부터 28도라는 온도를 보고 그냥 다녀왔습니다. 지금도 30도가 넘네요. 이 더위는 언제까지 계속 될까요??

 


강동세무서강동세무서



 집에서 강동세무서는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날이 더워서 도보로 갈지 아니면 따릉이를 이용해서 갔다 올지 고민을 하다가 운동삼아서 걸어갔다 왔습니다. 역시나 가방은 매고 이이동을 했더니 등에서 땀이 비 오듯 흘러서 옷이 살짝 젖었더라고요. 그래도 강동세무서 들어가면 시원한걸 알기에 참았습니다.

 


부가세 신고는 지하 1층부가세 신고는 지하 1층



 강동세무서 입구에 서잇는 안내를 보니 신고 장소는 지하네요. 이번 부가세 신고도 그렇고 지난번 종소세 신고도 그렇고 강동세무서의 세금 신고는 항상 지하 1층이네요. 그리고 기간은 이번주 수요일인 25일 까지네요. 늦지 않아서 다행이긴 한데 다음에는 조금 더 여유있게 해야겠네요.







 도착하자마자 입구에서 번호표를 뽑았더니 278번. 대기인수는 2명 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보듯이 '대기하는 분이 안계신듯..' 생각을 하자마자 제 번호가 호출이 되더군요. 그래서 1번 창구에 앉아서 2018년 1기 부가세 신고를 진행했습니다. 역시 전문가으 ㅣ도움을 받으면 빠르고 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세금신고도 여기에 와서 할겁니다.^^

 


접수증과 영수증접수증과 영수증



 세무서 직원분의 클릭 몇번으로 2018년 1기 부가가치세 신고서 접수증과 영수증이 출력이 되었습니다. 납부할 세금이 조금 되네요. 그래도 부가세는 쓰지 않고 따로 잘 모아뒀으니까 걱정이 없네요. 부가세는 내 돈이 아니기에 따로 꼬박꼬박 모아두고 있습니다.

 


즉시 카드로 납부즉시 카드로 납부



 접수증과 함께 받은 영수증은 은행납입용이라 은행에 또 가기도 귀찮아서 제일 안쪽에 있는 카드 수납창고에서 카드로 납부를 했습니다. 예전에도 살짝 불만을 토로 했었지만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납부를 하게되면 약간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그리고 카드로 국세를 납입 한 후에는 카드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카드납부 방법은 오른쪽 사진에서 직원분이 가르키는 검은색 스탠드형 스캐너에 영수증에 프린트가 된 QR코드를 읽힌 다음에 모니터에 납부할 금액이 나타나면 확인 후에 마우스 옆에 있는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고 마우스를 이용해서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아래에 보기 좋게 순서를 정리 하겠습니다.



납부확인증납부확인증



 세무서 직원분들의 도움을 받아 부가세 신고에서 납입까지 빠르게 완료 했습니다. 2018년 1기 부가가치세 납부도 끝냈으니까 2기 신고를 위해 또 열심히 달려야겠습니다. 그런데 7월에 일이 하나 끊어져서 열심히 달릴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늦지않고 기간내에 세금을 납부해서 후련하고 홀가분합니다. 괜히 돈 더 내면 아깝자나요. ^^

 이제 이틀 남았습니다. 아직 신고 안하신 분들은 기간내에 신고하셔서 아까운 연체료 내지 마세요. 그리고 더위도 조심하시고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