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 011 '표' 만드는 방법 - 에버노트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 011 '표' 만드는 방법



지난 시간에는 '노트 삭제 및 복원' 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은 노트를 보기 좋고 이쁘게 꾸미는 방법 중 하나인 '표(Table)'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 하시면 금세 익숙해질 겁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01 에버노트 실행


에버노트 실행에버노트 실행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Evernote를 실행합니다.
* 위 아이콘이 새로 변경된 에버노트 아이콘입니다. 이전과는 색이 다르죠.


02 '새 노트' 만들기


새 노트새 노트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용 에버노트에서 표를 만들기 위해서 '새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만들어진 노트에도 표 만들기는 가능합니다. 그리니까 노트에 표를 만들기 위해서 매번 새 노트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새 노트를 만들었다면 이제 간단하게 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서 해보세요.



03 표 만들기


표 만들기 01표 만들기 01



먼저 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수문자인 '[', ']'가 필요합니다. 아이폰(또는 아이패드) 자판을 숫자 자판으로 변경을 하고 왼쪽 아래서 두 번째 특수문자 키(#+=)를 눌러서 다시 한 번 자판을 변경합니다. 그러면 왼쪽 부분에 '[', ']' 키가 나타날 겁니다.

자판이 나타났다면 이제는 원하는 열(세로 칸) 만큼 사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위에서는 '3열([][][]) 3행'의 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3열 3행의 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 x3'을 입력하고 오른쪽 제일 아래 키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중간에 표기된 'x'는 곱하기의 '*'가 아니라 영문 알파벳의 엑스(X)입니다. 이 부분만 주의를 하시면 됩니다.



표 만들기 02표 만들기 02



열과 행을 이해하는데 조금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표에서 '열 = 세로 / 행 = 가로'라고 이해를 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서 두 번째 표는 2열 3행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 표를 만들기 위해 입력을 해야 하는 것은 '[][] x3'입니다. 입력을 했다면 오른쪽 제일 아래에 있는 키인 '리턴'키를 반드시 눌러야 표가 만들어집니다.

표 만들기를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에버노트에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이 설정 부분은 아래 영상을 보고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