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 009 체크리스트 만드는 방법 - 에버노트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 009 체크리스트 만드는 방법



지난 시간에는 녹음(오디오) 노트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체크리스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 하시면 금세 익숙해질 겁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01 에버노트 실행


에버노트 실행에버노트 실행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Evernote를 실행합니다.
* 위 아이콘이 새로 변경된 에버노트 아이콘입니다. 이전과는 색이 다르죠.


02 새 노트 만들기


새 노트 만들기새 노트 만들기



체크리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트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노트에 체크리스트를 추가하셔도 되지만 이번 시간에는 '새 노트'를 만들어서 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노트가 실행이 되고 첫 화면이 나오면 스마트폰 화면 하단 중앙에 있는 '+'를 눌러서 새 노트를 만듭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디오나 사진이 첨부가 되는 노트가 아니고 텍스트 노트이기 때문에 짧게 '+'를 눌러서 새 노트를 만들면 됩니다.



03 체크박스 만들기


제목 및 체크박스 만들기제목 및 체크박스 만들기



새로 만든 노트의 제목은 본인이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체크리스트 만들기'로 했습니다.
제목을 정했으니까 이제는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야겠죠.

체크리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체크박스'가 필요 한데 이 체크박스는 화면 중간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각형 안에 v 표시가 되어 있는 아이콘 보이시죠. 그게 체크박스 아이콘입니다. 참고로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노트에 바로 생성이 됩니다. (가운데 이미지 참조)

이제 원하는 리스트들을 다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할 일이 있죠. 맞습니다. 바로 새 노트를 에버노트에 저장하는 것. 새 노트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왼쪽 최상단에 있는 '완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노트가 저장이 됩니다.(오른쪽 이미지 참조)


04 완료된 항목 체크하기




만든 리스트들 중에서 완료가 된 항목이 생길 겁니다. 그럼 이 항목들은 완료 표시를 해야 하는데 목록 뒤에 '완료'라고 쓰면 뭔가 부족하겠죠. 체크박스까지 만들어서 리스트를 작성했는데 말입니다.
완료가 된 항목이 생기면 해당 항목 앞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체크박스 안에 V가 표시됩니다. 위 이미지처럼요. 이렇게 하나씩 체크를 하다 보면 언젠가는 만들어 둔 리스트의 항목들이 모두 체크가 되는 날이 올 겁니다.

체크리스트는 다양하게 활용이 됩니다. 할 일 목록을 만들거나 여행을 위한 짐 싸기 목록, 방문하고 싶은 맛집 목록, 장보기 목록 등등. 여러분도 체크박스를 활용해서 여러분만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그럼 여러분의 업무나 생활에 있어서 효율이 높아질 겁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