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 008 녹음 노트 만드는 방법 - 에버노트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 008 녹음 노트 만들기



지난 시간에는 설정한 알리미를 이메일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었습니다. 오늘은 새 노트를 만드는데 일반적인 텍스트로 만드는 노트가 아닌 녹음으로 새 노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순서만 따라 하시면 금세 익숙해질 겁니다.


# 007 이메일로 알리미 추가 하기 - 에버노트



01 에버노트 실행


에버노트 실행에버노트 실행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Evernote를 실행합니다.
* 위 아이콘이 새로 변경된 에버노트 아이콘입니다. 이전과는 색이 다르죠.



02 녹음(오디오) 새 노트 만들기


새 노트 만들기새 노트 만들기



본인의 에버노트를 실행했다면 하단 중앙에 있는 '+' 버튼을 2초 정도 꾸~욱~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3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오디오'를 선택하면 됩니다.



03 녹음하기


녹음녹음



오디오를 선택해서 새 노트가 만들어지면 새 노트가 만들어짐과 동시에 노트에 녹음이 시작이 됩니다. 녹음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노트 상단에 물결 모양 파형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파형이 있다면 녹음이 되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녹음을 완료하려면 오른쪽에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완료를 누르게 되면 녹음된 파일이 새 노트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이 새 노트가 에버노트에 완전히 저장이 된 건 아닙니다. 저장을 하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완료'를 눌러야만 합니다. 완료를 누르고 에버노트에 저장을 하면 녹음 노트 만드는 게 끝이 납니다.

여기서 제목은 언제든지 본인이 원하는 제목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노트는 협업을 하는 팀원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도 가능합니다.

위 내용은 빠른 시간 내에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제공을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수정 : 20181231 오전 2:34분



에버노트 체험하러 가기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