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 005 알리미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 005 알리미 설정하기


지난 시간에는 프로필 변경을 해봤습니다. 프로필을 변함과 같다고 했는데 어떻게 본인을 잘 표현하는 사진과 이름으로 바꾸셨나요? 아직 바꾸지 않으셨다면 지난 포스팅을 보시면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에 링크로 남겨 놓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알리미' 입니다.
약속이나 미팅 노트를 만들면 시간과 장소를 적은 다음에 그 약속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 설정하는 것이 바로 '알리미' 입니다. 사실 이 에버노트가 일정을 관리하는데 완벽하거나 세밀하지는 못합니다. 아쉬운 부분이지만 어쨌든 중요한 약속이나 미팅을 잊지 않기 위해 알리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에버노트 실행

에버노트 실행에버노트 실행



본인의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에버노트를 실행합니다.
* 지금은 위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이 아닌 흰색 바탕에 초록색 코끼리로 변경이 되었으니까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02 새 노트 만들기


새 노트 만들기새 노트 만들기



에버노트를 실행했다면 화면 하단 중앙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새 노트'를 하나 만들면 됩니다.


03 알리미 설정 및 확인 


알리미 설정알리미 설정



새 노트를 만들었다면 노트에 약속이나 미팅 일정을 적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를 터치합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면 '알리미 설정'을 선택하고 알리미가 울릴 시간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르면 끝!!



알리미 확인하기알리미 확인하기



이렇게 약속이나 미팅 노트에 알리미를 설정했다면 이 설정이 잘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알리미를 설정한 노트를 선택하고 해당 노트 상단 중앙을 보면 자명종 시계 모양의 아이콘과 그 옆에 날짜가 나오는데 이게 보이면 설정은 잘 된 겁니다. 혹시나 날짜가 잘못되었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자명종 아이콘을 선택하면 수정 가능한 메뉴가 나옵니다.


이렇게 중요한 약속이나 미팅을 잊지 않기 위해 알리미 설정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에버노트와 함께 스마트한 약속, 미팅을 만들어 보아요. 참! 이 포스팅은 동영상도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 남기겠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다가 궁금한 게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궁금증을 남겨 주세요. 그럼 최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