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 003 '새 노트' 만들기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들을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겁니다.



# 004 새 노트 만들기


어제 #에버노트 가입까지 마쳤습니다. 그리고 시작하는 방법을 아주 살짝 알려 드렸었지요. 오늘은 그 시작 방법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에버노트를 시작 하려면 '노트'라는걸 만들어야 글을 쓰던 사진을 저장하던 어떤 정보를 모을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 노트 만들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01 에버노트 실행


에버노트 실행에버노트 실행



아이폰 바탕화면에 설치된 에버노트를 실행 합니다.
* 지금은 위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이 아닌 흰색 바탕에 초록색 코끼리로 변경이 되었으니까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02 '새 노트' 만들기 


새 노트 만들기새 노트 만들기



아이폰용 에버노트에서 '새 노트'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버노트가 실행이 되면 위 이미지 처럼 화면 하단 중앙에 초록색 '+'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터치하면 노트가 만들어 지고,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 이미지 처럼 새로 만들어지는 노트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떤 방식을 선택 하던지 새 노트에 Text 입력도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고민하지 마세요.


03 제목 및 내용 작성하기 


노트 작성노트 작성



새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노트에 제목과 내용을 적어야 겠지요. 제목과 내용에 대해서는 고민 안하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제목과 내용은 여러분이 편하게 작성을 하면 되는거니까요. 아무도 보지 않습니다.
노트가 만들어지면 제목란과 내용에 글이 적혀 있는데 지우고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위치 지정하고 바로 글을 쓰면 지워집니다. 가운데 이미지 처럼요.

노트 작성이 다 끝났다면 왼쪽 상단에 자리잡고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방금 만든 노트가 저장이 됩니다. 참고로 이 완료 버튼은 노트를 새로 만들었을 때 최초 한 번만 나타 납니다. 이후에 수정을 하거나 추가를 할 때는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보이지 않습니다. 안보인다고 고민하지 말고 에버노트를 종료 하셔도 됩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