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에버노트

# 007 이메일로 알리미 추가 하기 - 에버노트

안녕하세요.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 : 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오늘도 #에버노트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이 시리즈를 하나씩 보고 따라 하신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에버노트와는 떨어져서 살 수 없게 될 겁니다. 그리고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들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세로로 길어서 그렇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이미지 위주이기 때문에 따라 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건 아닙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잘 따라 해 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 007 이메일로 알리미 추가 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는 설정한 알리미를 이메일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었습니다. 오늘은 이메일을 통해서 알리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알리미 설정하는데 참 다양한 방법들이 있네요.


이메일로 알리미 추가하는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상관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본인의 에버노트 이메일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본인의 에버노트 이메일 주소는 '계정 정보 ➡︎ 계정설정 더 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01 '메일' 어플 실행


메일 실행메일 실행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어 있는 '메일' 어플을 실행 해도 되고 모바일 브라우저를 이용해 메일 사이트를 이용해도 됩니다. 이 부분은 이메일을 보낼수 있으면 가능한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02 이메일 쓰기


이메일 작성이메일 작성



이제 이메일을 작성하면 됩니다.
'받는 사람' 부분에는 앞에서 알려드린 에버노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제목을 작성 하시면 됩니다.
제목을 입력할 때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오른쪽 이미지 처럼 하시면 됩니다. 제목과 날짜 그리고 노트가 저장이 되는 노트북까지 지정이 가능 합니다. 거기에 특수문자인 '#'을 붙이면 태그까지도 입력이 가능 합니다.

제목 작성법만 익힌다면 상대방에에 보내는 미팅 이메일로 바로 알리미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렵더라도 자주자주 사용 하시면서 익히시기 바랍니다.


03 에버노트 실행


에버노트 실행에버노트 실행



이메일로 알리미 설정을 했습니다. 그게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지요.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Evernote를 실행 합니다.


04 알리미 설정 확인


설정 확인설정 확인



알리미가 원하는 시간 위치에 잘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원하는 일자에 잘 저장이 되었는데 원하는 위치(노트북)에는 저장이 안되고 그냥 임시 저장 위치인 'inbox'에 저장이 되었네요. 왜 그럴까요? 원하는 노트북에 저장이 안된 이유는 뭘까요?



원인원인



원하는 노트북에 저장이 안된 원인은 바로 저 이모티콘(?) 때문이었습니다. 이메일 제목을 작성할 때 글자로만 작성을 했었는데 제가 사용하는 에버노트의 노트북에는 보시다시피 이모티콘으로 시작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노트가 저장이 되지 않은것 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노트북 이름에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위 내용도 동영상이 있습니다. 글로 읽기가 번거로운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