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스마트웍스 라이트닝 케이블 5일 사용기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제는 날씨가 제법 쌀랑해졌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강의 잘하는 남자 겸 관리 마법사 김대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마트폰 케이블에 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동봉된 cable에 불만은 없으시겠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분들은 다릅니다.

예전 잡스횽아가 만들었던 30핀 cable은 굉장히 튼튼해서 저는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아이팟 미니 1세대 케이블)

그러다 이것이 어느 순간 피복도 벗겨지고 단선도 잘 되는 녀석으로 바뀌었습니다.


피복이 벗겨지고 단선도 잘 된다면 가격이라도 저렴해야 할 텐데 그것도 아니죠. 정품이거나 애플의 인증을 받은 제품들 비쌉니다.

그렇다고 인증을 안 받은 제품들을 사용하자니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구도 보기 짜증이 나고 뭔가 찝찝하죠.

하지만 지금 리뷰하는 스마트웍스의 라이트닝 케이블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한 제품입니다. 




저 관리 마법사가 사용하는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입니다.

정품인데 불안해서 음향기기에 많이 사용하는 슬리빙 익스팬더와 수축 튜브를 이용해서 나름 단선 방지와 피복 보호를 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빨강+노랑으로 아이언맨 버전이라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smartworks - Lightning to USB 
cable입니다.


애플의 MFI 인증을 받은 공식 인증 제품

애플에서 공급받은 정품 8핀 라이트닝 커넥터와 인증 IC로 제작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알루미늄셀 + 직물 케이블' 사용



인증받은 제품이네요.






최대 허용전류가 다른 제품들보다 높은 2.4A라서 초고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기에 삽입이 되는 8핀 커넥터 부분은 2mm의 여유가 있어서 케이스를 씌우고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실 이 부분이 은근 짜증이 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케이스를 씌워놓으면 연결이 안 되는 그런 웃지 못할 상황.. 할 수 없이 케이스를 벗기고 충전을 해야 하는.. 그러나 스마트웍스는 해결을 했네요.





스마트웍스 라이트닝 케이블은 알루미늄셀과 직물로 만들어져서 모양을 만들거나 둥글에 말아놓으면 풀리지 않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서 8핀 쪽과 USB 쪽을 세워봤습니다. 쓰러지지 않고 선채로 잘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해도 버티는 건 아닙니다.


겉면도 정품과는 달리 직물로 둘러싸여 있어서 닳거나 칼로 절단하지 않는 한 벗겨지는 일은 없을듯합니다.




단선을 방지하기 위해 꺾임이 많은 부분에 완충 처리를 했습니다. 반대쪽인 USB 쪽도 같은 장치(?)를 해놨습니다.

 


메탈릭이 은색의 맥북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8핀 커넥터 부분과 마찬가지로 USB 부분에도 꺾임이 많은 부분에 완충 처리를 했습니다.




케이스를 바꿔서 충전을 시도해봤습니다.

실리콘 케이스에도 메탈 범퍼에서도 빠짐이 없이 충전 잘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처럼 알루미늄셀 때문에 동그랗게 말아 놓은 cable이 풀리지 않고 모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맥북에 스마트웍스 lightning cable를 연결하면 저의 아이폰 배터리 걱정은 끝이네요.

맥과 아이폰은 일반적으로도 충전 속도가 조금 빠른데 이 녀석은 초고속 충전까지 지원이 되니까 말이에요.

이제 사용하고 있던 아이언맨 버전의 정품은 집에 비상용으로 놔두고 smartworks lightnincable을 갖고 다녀야겠습니다.



지금 11번가에서 판매를 하고 있네요.






이 포스팅은 동네 별다방에서 작성을 하고 있었는데 작성 중에 창밖을 보니 이렇게 무지개가~~

자세히 보시면 쌍무지개입니다.^^


이제 월요일이지만 활기차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감기 조심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