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평화의 문 광장 따릉이 떄문에 완전 열받은 이야기!! 통신장애가 왠말이냐??

 오늘 새벽에 서울자전거 따릉이 때문에 짜증이 나는 일이 있었습니다. 어제 강남에 모임이 있어서 나갔다가 멀리 안동에서 올라온 형님을 방이동에서 만났습니다. 이 형님을 만나면 집에 갈 차가 끊길것 같아서 집에 올때는 #서울자전거 #따릉이 이용을 하려고 했습니다.


 
 방이동 먹자골목에서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니 어느덧 새벽 4시가 되어가더군요. 형님도 다시 안동으로 내려가셔야 해서 형님은 방이동 찜질방에서 휴식을 취하시도 저는 근처 따릉이 대여소를 알아보다 정확한 위치를 알지 못해서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옆에 위치한 대여소로 갔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이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짜증이...




 마침 대여소에는 4대의 따릉이가 거치 되어 있었습니다. 어플을 통해 1일 이용권을 구매하고 첫번째 자전거를 대여하기 위해 QR코드를 찍었는데 이게 웬열... 빌릴수 없는 자전거라고 뜨더라고요. 대여 목록을 봤더니 이 자전거는 목록에 없더군요.. 반납 할 때 뭔가 이상이 생겼나봅니다.

 그래서 그 옆에 자전거 QR코드를 찍었습니다. 헐.. 그런데 통신장애..!!! 그 옆도 그 옆도... 나머지 3대는 모두 통신장애로 대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상태에서 10분동안 재시도를 하다가 위에 보이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운영시간은 오후 10시까지!! 10시 이후에는 '120 다산콜센터'로 연결이 되더군요. 3분정도 기다리면 된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5분이 지나도 연결이 안되더라고요. 스팀 한가득 받더군요. 전화를 끊고 다시 대여 시도를 했지만 역시나 통신장애!! 결국 집에 걸어 가기로 했습니다.

 따릉이를 탔으면 집까지 15분이면 왔을텐데 40분이나 걸었네요. 새벽부터 유산소운동 오지게 했습니다. 그런데 웃긴건 걷기 시작한지 5분정도 지났나.. 제 옆으로 따릉이를 탄 아저씨 한분이 지나가시더라고요. 얼마나 열이 받던지...

 서울자전거는 365일 24시간 운영을 한다고 되어 있는데 왜 평화의 문 광장 대여소는 계속 통신장애가 일어났을까요?? 그래도 새벽에 사둔 1일 이용권은 아직 남아있네요. 다음에 이용 할 때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앱 만든 분즐..대여소 위치.. 지도 좀 이쁘고 보기 쉽게 변경 안됩니까? 보기가 어렵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