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스타벅스 어플로 음료 쿠폰 등록하는 방법

오늘 두번째 포스팅도 오전에 썼던 스타벅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텀블러를 구매하면 음료을 먹을 수 있는 무료음료 쿠폰을 줍니다. 예전에는 등록 없이 쿠폰 사용이 가능했는데 요즘은 영수증처럼 발급이 되고 쿠폰번호와 등록번호를 입력을 해야 음료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료음료쿠폰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텀블러 음료 쿠폰텀블러 음료 쿠폰



 스타벅스 매장에서 텀블러(머그컵 제외)를 구매하면 위 사진 처럼 영수증과 같은 쿠폰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 쿠폰을 바로 음료과 교환할 수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가능했었지만 지금은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이 쿠폰의 경우 유효기간은 4개월이네요. 그럼 등록을 해볼까요. 참!! 아이폰 기준이라 안드로이드는 다를겁니다. 안드로이드는 다른분이 해주시겠죠.^^;;

 


스타벅스 어플 실행스타벅스 어플 실행



 
 먼저 스타벅스 어플을 실행 하면 오른쪽의 검은색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처럼 검은색 화면이 보이면 왼쪽 상단의 '석삼 자' 또는 '햄버거'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쿠폰 등록쿠폰 등록



 바뀐 화면에서 3번째 'e-Coupon / e-Gift Item'를 터치. 화면이 바뀌면 오른쪽 윗부분에 '+'를 터치~
여기까지는 쉽죠. 아직 몇단계가 더 남았지만 남은 단계도 쉽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발급받은 영수증 같은 쿠폰이 필요합니다. 꼭!! 챙기세요. 그리고 등록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바코드 인식하기' 추천드립니다. 너무너무 편합니다. ㅎㅎ

 


바코드 인식하기바코드 인식하기



 첫번째 방법은 쿠폰에 있는 바코드를 이용한 등록방법 입니다. 위에서 '+'를 터치하면 화면이 바뀌는데 중간쯤에 보면 회색으로 '바코드 인식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고 가운데 사진 처럼 빨간 줄이 있는 부분에 쿠폰의 바코드를 위치하면 영수증 쿠폰번호 17자리와 쿠폰등록코드 8자리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등록하기'를 누르면 음료 쿠폰이 발행됩니다. 



수동 입력수동 입력



 두번째 방법은 본인이 직접 영수증 쿠폰번호 17자리와 쿠폰 등록코드 8자리를 입력하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은 틀린 숫자를 입력하면 찾아서 수정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전 '바코드 인식하기' 추천합니다.

다 입력했으면 제일 아래 '등록하기'를 누르세요. 그럼 끝입니다.



쿠폰 발행쿠폰 발행



 쿠폰이 발행 되었습니다. 별 적립 쿠폰과는 아이콘이 다르네요. 그리고 보통의 쿠폰은 사이즈가 tall 인데 텀블러 음료 쿠폰은 사이즈 상관 없이 모든 음료가 가능하네요. 그렇다면 가장 비싼 음료중에 벤티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뭐가 가장 비쌀까요~~ 메뉴를 봐야겠네요. ㅎㅎ

 이렇게 무료음료 쿠폰 등록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텀블러를 구입하고 받은 쿠폰을 등록했지만 무료음료 당첨 영수증도 이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이제부터는 편하게 음료 쿠폰 등록하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