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나의 YouTube 유투브 수익 창출 검토의 기다림은 언제까지..??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나의 YouTube 유투브 수익 창출 검토의 기다림은 언제까지..??





 저는 2017년12월 2일에 유투브에 올렸던 모든 영상들의 누적 조회수가 10,000회가 넘어서 구글에서 자동으로 수익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YouTube의 안내에는 보통 일주일안에 검토가 끝나고 결과를 알려준다고 표기를 하고 있는데 저는 이미 한 달이 넘었네요. 이 기간은 본인들이 명시한 기간보다 4배나 긴 기간이지만 끝나지 않고 있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미리미리 열심히 영상 올리고 운영을 할걸 그랬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도 유툽으로 승인을 받았는데 이제는 상황이 반대가 되었네요.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이 길고 지루한 기다림의 끝은 언제일까요??



수익 창출한 달 넘게 검토중인 유투브



 '오늘은..?' 하는 마음에 youtube 페이지를 열고 설정을 살펴 봤습니다. 하지만 제가 기다리고 있는 '수익 창출' 부분은 아직도 빨간색 이네요. 본인들 색이 빨강이라 일부러 오래 놔두는걸까요? 그런데 불현듯 불길한 생각이 들더군요. 처음 검토가 시작된지 ㅇ리주일이 지난 12월 9일에 갑자기 누적 조회수가 감소 하더니 급기야 10,000 이하로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이 되어서 잠시 검토가 중단이 되었던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현상이 다시 일어난게 아닌가 하는 불안한 마음에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 봤습니다. 클릭하고 화면이 바뀌는 그 짧은 시간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바뀐 화면을 보고 안심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누적 조회수가 누락이 아닌 그냥 검토 기간이 오래 걸리는걸로 결론을 내렸습니다.(자체 판단.^^;;) 그런데 추가된 듯한 두 줄이 마지막에 있네요.




 이 문구를 보고 '나의 기다림은 언제 끝이 날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데 이런 상황은 저만 그런게 아니더군요. 저의 블로그 이웃님도 10일 전에 검토가 시작이 되었는데 아직도 검토중이라고 단톡방에서 이야길 하길래 '전 벌써 기다린지 한 달이 넘었네요..' 했더니 '오래 걸리네요.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라는 톡을 썼는데 타이핑이 된 텍스트 임에도 불구하고 한숨이 느껴지더라구요.
 엠티와 같이 놀러가서 술 마실때 하는 게임 노래중에 '언제까지 어깨 춤을 추게 할거야~~' 라는게 있는데 오늘은 이 노래가 '언제까지 기다리게 할꺼야~~' 라는 가사로 입에서 맴도네요. 제가 운영하는 유트브도 하루빨리 검토가 끝나고 수익 창출이 가능해졌으면 좋겠네요. 저는 오늘도 기래를 하면서 기다릴겁니다.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오늘은 바람도 많이 불고 기온도 내려가서 어제보다 추울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입고 출근, 외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활기찬 화요일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