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씨게이트 외장하드(STEB8000100) 개봉기 영상을 찍은지 1년만에 업로드 완료


오랜만에 #파이널컷 으로 영상편집을 했습니다. 확실히 오랜만에 만지니까 뭐가뭔지 모르겠고 속도도 더 느려진듯 하네요.
사실 이번 영상은 1년하고 1개월 전인 2017년 11월에 찍은 영상인데 계속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편집을 했습니다. 편집이라고해봐야 자르고 자막 넣고 효과 몇개 넣고 음악 넣은게 전부지만... 무려 1년이나 걸렸네요. 이 게으름.. 어찌하면 좋을까요??
오늘 영상에 나오는 제품은 이미 2017년 11월에 포스팅까지 했었습니다. 그 제품은 바로 제가 아주 잘 사용을 하고 있는 #씨게이트 #외장하드 입니다. 용량도 8T 대용량이라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명은 #STEB8000100 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개봉기 포스팅은 아래 링크로 남기겠습니다.


시게이트 8TB 외장하드 개봉!! :: Seagate Expansion Desktop External Hard Drive (STEB8000100)





#FCPX 10.4.4#FCPX 10.4.4



실력도 없으면서 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하는 FCPX를 실행 했습니다. 그리고는 자르기를 할 영상을 불러왔습니다. 다행히 한 번에 찍은 영상이라 파일도 하나였습니다. 파일이 여러개 였다면 오늘도 안했을지 모릅니다. 그럼 언제 할지는 아무도 모르게 되는거죠...ㅎㅎㅎ;;

영상편집을 할 때는 항상 인트로, 아웃트로 그리고 로고 이미지도 불러 옵니다. 오늘도 역시 import 하고 시작~~



편집 완료 및 음악 삽입편집 완료 및 음악 삽입



영상 자르기가 다 끝나고 중간중간 제가 말 하는 부분에 자막도 넣고 약간의 효과도 넣은 다음에 마지막으로 BGM을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배경음 없이 했었는데 뭔가 밋밋하고 부족한듯 해서 몇번의 export 끝에 배경음도 넣었네요.
사실은 영상이 거의 6분 가까이 되서 음악 찾기도 힘들었는데 다행히 FCPX 안에 5분 넘는 음악이 있더군요. 그래서 바로 배경음!!



영상 썸네일영상 썸네일



위 이미지는 #유튜브 업로드 한 영상의 썸네일 입니다. 썸네일을 더 잘 만들고 싶은데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영상 캡처한 다음에 만들고 있네요. 도움 주실분 언제나 환영합니다. 영상은 아래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이 영상을 편집(?) 하면서 사용한 FCPX이 얼마전에 10.4.4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그에 따른 버그인지 기존에 사용을 하던 폰트중 일부가 불러오기가 안되서 자막을 넣는데 고생을 좀 했습니다. 다행히 한글 폰트 2개가 보여서 그중에 한개로 자막 폰트를 설정해서 사용을 했는데.. 앞으로도 계속 이러면 상당히 불편하겠네요. 애플에서 빠른 조치를 해주길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