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맥용 카카오톡도 업데이트가 되었다. iOS와 호환이 되게. kakaotalk for macOS


 오늘은 오랜만(?)에 Mac 버전의 #카카오톡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들겠습니다.
 심심해서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눌러 봤습니다. 그랬더니 1개의 업데이트가 있더군요. 어떤 앱일까 궁금해서 바로 업데이트를 클릭해 봤더니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카카오톡 이었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함께 보시죠.^^

 


#Mac 버전 카카오톡 업데이트#Mac 버전 카카오톡 업데이트



 맥용 카카오톡이 오늘자(12월 10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모바일인 #iOS 버전에 비해 설명이나 다른 것들이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맥용도 신경을 좀 써주지..
 암튼 오늘자로 업데이트 된 #kakaoTalk 버전은 2.5.5 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습니다.





kakaoTalk update
* 사진/동영상 파일 전송 개선
  : 사진을 최대 30장까지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을 파일 변환 없이원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채팅 > 사진/동영상]에서 설정해주세요.

* 버그수정 및 안정성 개선

  위 내용을 보면 얼마전에 있었던 iOS 버전의 카카오톡 업데이트 내용에 맞춘 macOS update 같네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하기설정하기



 update 내용을 바탕으로 화면 캡처를 해봤습니다. 보시면 쉽게 따라서 할 수 있을겁니다.
먼저 맥용 카카오톡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클릭 합니다. 그 후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 5번째 메뉴인 '채팅' 선택하고 이모티콘 메뉴 아래의 '사진/동영상' 메뉴에서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이 메뉴는 화면에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까 살짝 아래로 스크롤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보일겁니다.)
 이렇게 두개의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를 했다면 이제 동영상도 원본으로 상대에게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그 이전에는 동영상을 보내면 상대방은 항상 변환된 영상을 받아서 화질 저하가 있었는데 이제는 이런 문제는 해결이 된 듯 합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건 영상 한 파일당 용량이 얼마나 되는냐가 걱정이네요. 원본이면 상당히 고용량 일테니까요. 시간이 나면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아주아주 오랜만에 맥용 카톡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적용 해보시고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