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카카오톡 8.1.5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


 지난 5일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6에 설치가 되어 있던 많은 앱들 중에 대한민국의 대다수가 사용을 하고 있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참으로 희귀했었습니다. 업데이트 도중에 또 새로운 버전이 나와서 업데이트를 두 번 했거든요. 그래서 아래 이미지도 최종 버전이 조금 다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카카오톡 업데이트



 모바일은 물론 이제는 PC에서도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어마 무시한 앱인 동시에 프로그램인 카카오톡입니다. 그런데 별점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네요. 왜??

 


버전 기록버전 기록



 그럼 이번 카카오톡의 버전 기록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5일에 8.1.5 버전을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하고 새로 고침을 하는데 버전이 8.1.6으로 바뀌어서 업데이트를 연속으로 두 번 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하고 보니까 가장 최신 버전인 8.16은 새로운 기능의 추가는 없지만 바로 직전 버전인 8.1.5에서 추가된 기능들의 버그 수정과 안정성 개선을 했네요. 하지만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8.1.6이 아닌 바로 직전 버전입니다.^^

 


8.1.5 다시 보기8.1.5 다시 보기



 그럼 8.1.5 업데이트 내용을 다시 한 번 보겠습니다.
1:1이라는 제한이 있긴 하지만 오픈 채팅방에서 보이스 톡이 가능해졌네요. 그리고 이모티콘 사용에 있어서도 최근 사용한 이모티콘을 모아 놓은 탭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건 저도 체험을 해봤습니다. 이모티콘 즐겨찾기를 하지 않는 저에게는 참으로 편리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풍선에 관한 기능이 두 가지 생겼네요. 여러 메시지를 선택해서 한 번에 삭제가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이건 나중에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말풍선에 관한 기능 다른 하나는 여러 장의 사진을 묶어서 보내는데 하나의 말풍선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나중에 테스트.

 아무튼 카톡이 갈수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면서 점점 무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모바일의 리소스를 모두 끌어다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사용자는 본인의 모바일 디바이스의 용량 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네요. 수시로 각 채팅방의 저장용량을 확인하고 지워야 하는 일이 자주 생길듯하네요.


카카오톡 V8.1.5

★ 오픈 채팅방 보이스 톡 기능 추가
  : 오픈 채팅방에서 보이스 톡을 할 수 있어요. (1:1 채팅방 한정)
★ 이모티콘 키보드 사용성 개선
  : 최근 사용한 이모티콘을 모아볼 수 있는 탭이 생겼어요.
  : 즐겨찾기한 이모티콘의 순서를 쉽게 편집할 수 있어요.
★ 말풍선 삭제 기능 강화
  : 여러 메시지를 선택하여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어요.
★ '묶어 보내기' 말풍선 개선
  : 여러 장의 사진 '묶어 보내기'를 하나의 말풍선으로 볼 수 있어요.


 오늘은 굉장히 추운 금요일이 될듯합니다. 모두 따뜻하게 입고 출근하세요. 그리고 감기 조심하시고요~~ 파이팅입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