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인스타그램의 변화 - 친한 친구 리스트로 원하는 친구에게만 내 스토리를 보여주자

 지난 화요일에 제 아이폰에 설치된 앱들이 대거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저 뿐만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는 어플인 #인스타그램 어플의 업데이트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정기 업데이트 이면서 뭔가 재밌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려고 캡처를 했습니다. 이틀이 지나긴 했지만 재밌는 기능이 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업데이트#인스타그램 업데이트



5일에 업데이트를 확인 했습니다. 그랬더니 업데이트 앱들 중에 이 앱이 똻!! 뭐 늘상 습관처럼 업데이트를 누르기 전에 포스팅을 위해 화면들을 캡처 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 사이로 새로운 기능이 보이고 그 새로운 기능이 '친한 친구 리스트'라는걸 알 수 있네요. 그럼 이 기능은 어떤 기능일까요? 은근 궁금하네요.

 


버전 기록버전 기록



 업데이트 전에 버전 기록을 살펴 봐야겠죠. 그래야 이전 버전 업뎃 이후에 얼마만에 진행이 된 판올림인지 알 수 있자나요. 이번 73.0 버전은 2주만에 진행이 된 update 였네요.
 보통 페북이랑 인스타는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update를 하는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네요. 저만의 착각이었나 봅니다.^^;;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



 이제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볼 차례 입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새로운 사항은 위에서도 한 번 언급했던 '친한 친구 리스트' 입니다. 이 기능은 공개 범위를 스스로 정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에도 이런 기능이 있죠. 내가 담벼락에 쓴 글을 볼 수 있는 사람들을 설정하는거. 이제 인스타그램도 그 기능을 탑재 했네요.

 개선 사항은 시각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instagram을 개선하고 있다고 하네요. 화면 읽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진 속의 내용을 들을 수 있고 반대로 사진에 대체 텍스트를 직접 입력해서 게시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면서 사용자 확대도 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자세하게 알 수 있겠지만 이런 언급 만으로도 기다리는 사람이 많을것 같습니다.


새로운 기능 : 친한 친구 리스트

이제 친한 친구 리스트를 만들어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과만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 친구를 추가하려면 프로필로 이동하여 측면 메뉴에서 '친한 친구'를 누르세요.

접근성 개선 사항

시각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Instagram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피드, 둘러보기, 프로필의 사진에 자동으로 대체 텍스트를 추가하여 화면 읽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진 속의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에 대체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여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이 기능을 설명해주는 영상입니다. #인스타 앱 업글이 되고 새로운 기능을 눌렀더니 이렇게 친절하게 동영상으로 설명을 해주더라고요. 그리서 아이폰 화면 녹화기로 녹화를 했습니다. 이래서 인스타를 벗어날 수 없나봅니다. ㅋㅋ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