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새마을휘트니스 둔촌점에서 일주일 운동. 변화가 있을까? 인바디 측정으로 비교해봤습니다.


 이번주가 새마을휘트니스 둔촌점에서 운동을 시작한지 2주가 되는 주 입니다. 지난 일주일 동안 5일을 운동했는데 변화가 있는지 인바디 측정표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사실은 어제 인바디 측정을 하고 비교를 했어야 했는데 어제는 친구가 다녔던 고등학교 홍보영상 (드론)촬영을 도와주러 가서 운동을 쉬었습니다. 일주일 5일 운동이 목표인데..이번주는 언제언제 가야하지??

 


인바디 측정인바디 측정




 일단 체성분분석을 보니까 '체수분, 무기질, 단백질'은 증가를 했고 '체지방'은 감소를 했네요. 다행입니다. 그런데 체중도 늘었습니다. 빼야하는데...ㅋㅋ
골격근 - 지방은 어떤지 보겠습니다. 체중은 400g 증가했고 골격근량은 0.5kg 증가, 체지방량은 0.5kg 감소 했네요. 그래서 체지방률도 경도비만에서 표준으로 바뀌었네요. 하지만 여전히 BMI는 과체중..ㅠㅠ
비만진단을 보니 BMI는 0.1 증가 하고 체지방률은 0.9% 감소, 복부지방률은 0.01 줄었네요. 아싸~~ 그래도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더 버닝해야겠습니다.

기초대사량도 20kcal 늘었네요. 지난 일주일동안 5일동안 안하던 런닝을 30분씩 했더니 조금씩 변화가 있습니다. 이번주도 열심히 해서 다음 비교때도 변화를 느껴봐야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