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운동화세탁기 운빨 WOONBBAL 사용기 영상은 B급을 표방했다. 파이널컷 프로 FCPX


 토요일 밤부터 일요일 아침까지 그리고 일요일 정오부터 저녁때 까지 파이널컷 프로(FCPX)로 영상 2개를 완성했네요. 영상편집은 정말이지 하면 할수록 어려운것 같습니다. 밤새서 만든 영상은 막내동생이 공개를 꺼려해서 비공개로 유튜브에 올렸고 일요일 오후에 만든 영상은 잠시 후에 공개 할 겁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일요일에 파이널컷 프로(FCPX)로 만든 영상은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구매한 운동화세탁기인 운빨 사용기 영상입니다. 나름 B급 영상을 표방하면서 효과도 넣어서 만들어봤는데 효과 넣는거 은근 빠져들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넣어보느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 다음엔 더 B급으로 만들어 보고싶네요.

 


영상 배치영상 배치



 의도한건 아니지만 처음에는 아이폰 6로 찍은 영상들 중에서 사용할 부분만 잘라서 배치를 했습니다. 아이폰 6와 #셀디 이용해서 목에 걸고 변기 위에 올려 놓고 길게 찍은 영상들이기 때문에 자르고 붙이고, 긴 장면은 속도 조절하고 전환효과도 넣었습니다. 헥헥헥~~


 


자막과 효과 넣다자막과 효과 넣다



 두번째는 인트로와 아웃트로 그리고 자막, 효과등등을 넣고 화면끼리 연결되는 부분에서 살짝 틀어지는 부분을 조절했습니다. 앞뒤로 살짝살짝 조금 더 잘랐습니다.^^ 그런데 영상위에 뭔가가 하나 둘 쌓여만 가네요. 제가 이런걸 하다니 신기합니다. ㅎㅎ

 


B급을 위하여~B급을 위하여~



 이번 #운동화세탁기 #운빨 사용기 영상은 나름 B급을 표방해서 만들었는데 인트로와 아웃트로도 조금 가볍게 만들어 봤습니다. 어찌 B급 영상처럼 보이나요?? 그런데 계속 머릿속에 '어떻게 하면 더 B급처럼 보일까??' 하는 생각이 남아 있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초 인트로 / 아웃트로최초 인트로 / 아웃트로



 원래 이 이미지가 처음 적용했던 인트로/아웃트로 효과 였습니다. 찌든 때를 날려버리기 위한 분노의 세탁을 표현 하려고 했는데 뭔가 안어울리는것 같아서 인트로/아웃트로를 현재의 효과로 바꿨습니다. 전 저 위에게 맘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떤게 맘에 드시나요??

 

exportexport



 효과, 속도, 자막 그리고 인트로/아웃트로까지 모두 마쳤으니까 남은건 단 하나!! 맞습니다. export를 하는겁니다. 영상의 길이는 총 110초 정도인데 용량은 2기가가 넘습니다. 왜 이리 용량이 클까요??

 용량이 커도 #유튜브, #네이버TV 업로드 하면 지워도 되니까 크게 걱정은 안되네요. 이미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업로드를 해서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 제 포스팅 기다리기 귀찮은 분들은 찾아서 먼저 보시고 포스팅 올리면 또 봐주세요.^^

새로운 한주 활기차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