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매빅프로 Mavic Pro LED 8331 Flash 프로펠러 구매. 번쩍번쩍 해보자.

이제 겨우내 잘 보관 해두었던 드론을 꺼낼 시기가 왔습니다. 물론 겨울동안 한번도 안날린건 아니고 두어번 날렸지만 이건 다른 계절에 비하면 날린거라 할 수도 없는거죠. 그쵸.

날이 따뜻해 지면서 드론(매빅프로) 비행에 설레입니다. 그리고 그 설레임에 재미를 더 할 악세서리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지난 설 즈음에 주문을 했는데 지난주에 도착을 했습니다. 재밌게 드론을 날려봐야겠습니다.



반가운 택배반가운 택배



 3월 8일에 도착한 이 제품은 2월 18일에 주문을 했던 제품입니다. 이번에도 보름이상 걸렸네요. 이거 말고 다른 것들도 주문을 했는데 그것들은 아직 도착을 안했다는건 함정입니다. 물론 미도착한 것들은 드론 악세서리는 아니라는거.^^
매빅프로 악세서리다 보니까 길쭉 합니다. 그리고 상자에 MAVIC라고 써 있네요. 두근두근~~

 


공개공개



 드론을 날리는데 재미를 더 해줄 녀석은 바로 8331 프로펠러 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프로펠러는 아닙니다. 그냥 프롭은 10쌍은 갖고 있을겁니다. 어쩌면 더 많을지도...

 이번에 구매한 프롭은 불이 들어오는 LED 8331 프롭 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금방 알수 있겠죠. 불이 들어노는 프롭입니다. 날리면 저런 형태가 된다고 합니다. 아직 날려보지는 않아서 정확하게 말씀 드릴수는 없지만 조만간 광나루에 가서 날리고 후기도 작성을 해봐야겠습니다. 

 



구성품프로펠러와 드라이버



 구성품은 프로펠러 1쌍과 미니 드라이버. 이 드라이버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드라이버의 중요한 역할은 조금있다가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프롭을 뒤집으면 날개 한쪽에만 LED가 붙어 있습니다. 어차피 그리는 원은 같기 때문에 양쪽에 모두 붙일 이유는 없었나 봅니다.



LEDLED



 프롭 뒷면을 조금 더 클로즈업 해봤습니다. 8개의 LED 전구가 있습니다. 전구 아래에 알파벳이 써 있네요. 이건 각 전구의 색이 아닌가 예상을 해봤습니다. 'W / G / B / Y / R'.

 


스위치와 배터리스위치와 배터리



 이 LED Flash 프롭은 기존의 프롭보다 회전 중앙부가 높습니다. 밑에서 비교를 하겠지만 그 이유는 저 안에 배터리와 기판이 들어가야 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함께 동봉 되어 있던 미니 드라이버는 나중에 배터리 교체를 위해 덮개를 열어야 할 때 필요합니다. 그러니 잘 보관 하시길 바랍니다.





스위치 on스위치 on



 불이 잘 들어오는지 전원을 넣어봤습니다. 5가지 색깔의 전구에 불이 들어 오네요. 이게 고속으로 회전을 하면서 공중에 떠 있는걸 생각하니 입가에 미소가 번지네요.


매빅 LED 프로펠러 - Led Flash propeller for Mavic



접힌다접힌다



 Mavic Pro의 가장 큰 장점은 '접이식 드론' 이라는 점입니다. 프롭도 물론 예외일수는 없죠. 이 불 날개도 당연히 접이식 입니다. 전 LED 때문에 안접히는게 아닌가 걱정을 좀 했는데 다행히도 접히네요.

 




프로펠러 비교프로펠러 비교



 제일 위에 있는게 이번에 구매한 LED Flash 8331 프롭이고 그 아래 흰색과 검은색은 8330 모델 입니다. 이렇게만 봐도 플래시 프롭과 일반 프롭의 차이가 금방 보이네요. 회전 중심부 두께 차이가 상당합니다. 이는 위에서도 언급 했었습니다. 배터리와 기판 떄문에 두꺼운거라고. 그렇다면 무게의 차이는 얼마나 될까요? 메뉴얼을 보니 Flash 프롭은 무게가 26g(배터리 포함) 이라고 하네요. 에상보다 무겁네요. 이정도면 비행시간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겠네요.



비교비교



 3종류의 무게를 알아봤더니 위와 같네요. 저소음 모델인 8331이 제일 가볍네요. flash 프롭은 8331에 비해 약 4배나 무겁습니다. 이게 하나의 무게 차이니까 4개를 다 교체한다면 19*4 = 76g 의 무게가 더 무거워 집니다. 비행시간에 영향을 미치겠네요. 아주 가끔 사용을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LED Flash 프롭의 개봉기를 써봤습니다. 무게가 있어서 비행시간에 영향을 조금 미칠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불이 들어와서 재미는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프롭을 끼고 도둑비행은 불가능하겠네요. 빨리 주말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