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미세먼지 심한 날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친구와 함께 매빅프로를 날리다. 퀵샷 테스트, 그리고 텔로는 매력적이었다.


 오늘도 울 동네 미세먼지는 최악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친구와의 약속이 있어서 아침부터 드론을 날리러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지난주에 포스팅 한걸 친구가 보고 다음에 갈때는 같이 날리러 가자고 연락을 했거든요. 그래서 오늘 오전 시간에 친구와 드론을 날리고 왔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정말 한적하고 좋았습니다. 미세먼지와 추웠던것만 빼면요. ㅋㅋ



미세먼지 최악!!미세먼지 최악!!



 집을 나서기 전에 미세미세라는 어플로 오늘 미세먼지 상황을 봤는데... 최악이었습니다. '절대 나가지 마세요!!!'라고 어플이 알려주고 있는데 저는 아침부터 나갔다 왔습니다. 당연히 마스크는 착용을 했죠. ^^

 


주차권주차권



 어제 친구랑 통화를 하는데 8시에 만나자고 하는걸 겨우 한시간 늦춰서 9시에 만나기로 했습니다. 일요일이라 이불에서 '조금만. 조금만'을 외치다 차를 갖고 갔습니다. 사실 차 시동을 건지 한달이 넘었거든요.^^;; 

 광나루 한강드론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의외로 주차비가 저렴했습니다. 출차시에 정산요금을 보니 4천원 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이용을 해야겠습니다.



퀵샷모드 - 45도 촬영퀵샷모드 - 45도 촬영



 9시에 만나기로한 친구는 9시에 일어났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혼자 한강드론공원에서 매빅프로를 날리고 놀았습니다. 역시 이른시간이라 사람이 없어서 프로그래밍 되어 있는 몇몇 모드를 혼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완전 잼나더라구요. 이건 퀵샷이란 모드에 45도 촬영 테스트를 하면서 찍은 이미지 입니다. 45도 각도로 후진 상승하면서 찍는 샷 입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서 어제부터 마스크를 하고 다니고 있습니다.마스크를 몇년만에 한건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하지만 올해 부터는 마스크를 착용할겁니다.



친구와 함께퀵샷모드 - 로켓 촬영



 혼자 날리고 놀면서 매빅프로의 배터리 한개를 방전 시킬 때 쯤 늦잠을 잔 친구가 도착을 했습니다. 친구는 벅스라는 레이싱드론(출력이 약했음)과 팬텀 3, 그리고 제가 갖고싶어하는 텔로(tello)를 갖고 왔습니다. 팬텀은 날리지 않았지만 벅스와 텔로는 날려봤는데 텔로 이거 물건이더군요. 더 갖고싶어졌어~~!!

위 이미지는 역시 퀵샷 모드중 로케트 촬영 입니다. 이 촬영은 피사체의 머리위로 와서 그대로 수직상승을 하면서 촬영을 하더군요. 잘 사용하면 영상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오늘 테스트하면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프로그램이 아닌 수동으로 부드러운 촬영을 위해 연습을 한 영상입니다. 매빅프로로 부드럽게 잘 찍고 싶네요.

 


TelloTello



 제가 포스팅도 했었고 가지고 싶은 토이드론인 Tello 입니다. 실물을 보고 예상보다 더 작아서 깜짝 놀랬습니다. 크기만큼이나 무게도 가볍더군요. 귀여움 그자체 였습니다.

 


비행중인 텔로비행중인 텔로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그런지 약한 바람에도 영향을 많이 받더군요. 이 모델은 실외가 아닌 실내용으로 사용을 하면 딱!1 좋을것 같습니다. 이녀석의 장기중 하나는 스턴트가 된다는거. 실제로 해봤는데 재밌더군요. 신기하고. 그리고 카메라도 있어서 실내에서 셀카찍기에도 좋을듯 합니다. 제가 이전에 했던 포스팅을 아래에 링크 하겠습니다.

 




점심으로 먹은 서초면옥 갈비탕점심으로 먹은 서초면옥 갈비탕



저는 9시부터 친구는 10시부터 드론을 날렸는데 오전에는 바람도 조금 불어서 제법 쌀랑 했습니다. 매빅프로 날리는데 손이 시렵더라구요. 그리고 미세먼지도 엄청 심해서 배터리가 남았지만 철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점심은 늦게 온 친구가 샀습니다. 천호공원 근처에 있는 서초면옥에서 뜨끈한 갈비탕을 먹었습니다. 조금 비싸긴 했지만 따뜻한 국물을 한 숟가락 떠 먹는데 어찌나 좋던지. 추울때는 뜨뜻한 국물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이제 일요일이 끝나갑니다. 마무리 잘 하시고 내일도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하니 준비 단디하고 출근하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