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아이무비(iMovie)로 매빅 프로로 찍은 정릉천 영상을 편집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날씨가 계속 좋습니다. 그쵸.
그런데 저는 오늘 하루종일 그동안 드론으로 찍었던 영상들 편집(?)을 했습니다. 다른분들이 보시면 '이게 뭐야??' 하시겠지만 나름 재밌고 즐겁게 한거랍니다. ㅎㅎㅎ

며칠전에는 영상편집을 위해 파이널컷을 설치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지인의 파이널컷을 실행해보고 '아직은 아니다.' 라는 결론과 함께 맥의 기본 앱인 '아이무비(iMovie)'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게 손에 익숙해서 그런지 편합니다. ㅎㅎㅎ

오늘 아이무비로 여러개 편집을 했지만 드론을 띄우지 않고 손에 들고 gimbal 로 찍은 영상만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정릉시장에 위치한 슬로카페 달팽이 사장님과 정릉천 주변을 걸어봤습니다.
편집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하지만 어쨌든 원본 사용을 하지 않고 몇개의 영상을 자르고 붙였기 때문에 편집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ㅎㅎㅎ(4K 까지 지원이 됩니다.^^)
 

제 드론인 매빅 프로(Mavic Pro)를 띄우지 않고 짐벌(gimbal) 처럼 손에 들고 촬영을 해봤습니다. 물론 오리지날 짐벌처럼 한 손으로 조작은 불가능합니다. 한손에는 매빅 프로를, 한손에는 조종기를 들고 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외국에는 짐벌 트레이가 판매가 되지만 국내까지 들여오려면 상당한 비용이 지출이 되더군요. 그래서 전 오른손에는 매빅 프로, 왼손에는 조종기를 들고 촬영을 했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