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에버노트 6.12 베타 1 for Mac 덕분에 오랜만에 목소리 들어간 영상을 편집하다. (feat. iMovie)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랜만에 맥용 메버노트 6.12 베타 버전 표기능 개선에 중점을 둔 포스팅을 했습니다. 사실은 그 전날인 5일 저녁 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마무리는 다음날인 6일 새벽 2:30분 경에 끝이 난건 안비밀 입니다. ㅎㅎ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장시간 작업에 감회가 새로워서 써 봅니다. ㅎㅎㅎ
 

iMovie로 편집중인 화면 녹화 영상

오랜만에 맥의 화면을 녹화 하고 그 녹화 동영상을 기본 앱인 iMovie를 이용해 자르기를 해서 내보내기 직전에 한 컷 찍어봤습니다.
 


피벗 모니터로 에버노트 포스팅

거기에 오랜만인게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모니터를 세로로 돌려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피벗이 되는 모니터가 아니었는데 아는 형님이 갖고 있던 이 엘지 모니터랑 바꿨습니다. 그 후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마다 피벗을 해서 작성 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안하고 평범하게 했었네요.
사실 모니터를 돌리는게 은근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했던것 같아요. 그래도 이제는 가끔은 돌려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역시 메인에는 에버노트가

에버노트 업데이트 포스팅을 하면서 메인에는 에버노트를 실행 해 놓고 일정을 확인하고 있었네요.
그런데 블로그 포스팅은 세로모드로 하는게 정말 편하긴 합니다. 한번에 아래로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럼 이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 포스팅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