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모니터야 돌아와...ㅠㅠ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저는 집에 데스크탑이 없이 제가 항상 갖고 다니는 Macbook Pro Retina 2013 late 모델에 LG 플래트론 24"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평소처럼 듀얼 모니터를 이용해서 지난 5월에 제주에서 찍은 영상을 iMovie로 편집.. 아니 자르고, 붙이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 24" LG 플래트론 모니터가 갑자기 꺼졌습니다. 헐... 어찌된 일일까요??
 


사용중인 모니터는 RGB, DVI, HDMI 를 모두 지원하는 모델이지만 저는 DVI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이 꺼지고 나타난 팝업 입니다. 'DVI 절전모드' ... 난 절전모드를 한 적이 없는데 이게 무슨일 일까요??


궁금해서 초록창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특정 모델은 메인보드가 일체형이라 모듈이 나갔을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사실은 작년에도 모니터가 갑자기 안켜져서 A/S를 받은 적이 있거든요. 어찌되었든 날이 밝으면 만사 제쳐두고 A/S 센터를 먼저 다녀와야겠습니다.
 


처음부터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았었다면 모르겠는데 사용하다 사용을 못하게 되니까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화면도 좁고 다른 프로그램을 띄워도 한번에 볼 수가 없네요. 아이 짜징나...ㅠㅠ


그런데 웃긴건 집이 아닌 외부에서는 또 이 맥프레 화면으로 잘 사용한답니다. 사람이란 참으로 환경에 지배를 받으면서 간사한것 같긴 합니다. 집이 아니고 카페나 외부라고 생각하면 될텐데 말이에요. ㅋㅋ
 

 


모니터의 케이블을 맥프레에서 뽑았더니 신호를 찾을수 없다고 합니다. 포기하고 하던 영상 자르고 붙이기를 마져 해야겠습니다. 이 영상을 제주도에 사는 후배가 굉장히 기다리고 있거든요.^^;;


오랜만에 집에서 작은 화면으로 집중해서 작업을 하겠네요. 힘내야겠습니다.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