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2개월 만에 티스토리 앱이 업데이트


오랜만에 아이폰용 #티스토리 어플 업데이트가 있었네요. 반가운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티스토리 어플은 정말 정말 업데이트가 없기로 유명한데 또 업데이트가 되었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업데이트티스토리 업데이트



이번 #Tistory 앱의 업데이트는 버전이 1.2.2입니다. 그리 높은 버전은 아니죠. 티스토리가 생긴지 얼마나 되었는데 아직 버전이 1.xx 대라니.. 얼마나 관심을 갖지 않는지 아시겠죠. 앞으로 자주자주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개발자님들아~~
이번 1.2.2 버전에서의 내용을 보니까 2019년 12월..이라고 써놨는데.. 이거 오타겠죠.. 2019년이 아니고 2018년이겠죠.. 2019년이면 아직도 1년이나 더 남았는데 미리 공개를 할 이유는 없을 테니까요. (이 정도로 tistory 개발자님들이 무관심합니다.)




1.2.2로 업데이트1.2.2로 업데이트



버전 기록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버전은 1.2.1에서 1.2.2로 2개월 만에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아마 2개월 전에도 굉장히 놀랍고 벅찬 마음에 포스팅을 했을 겁니다. 그때 그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로 남기겠습니다. 참고로 1.2.1 버전은 무려 2년 만에 업데이트가 되었었답니다.




이번 티스토리 앱 1.2.2 버전은 블로그 통계가 개선이 된다고 하네요.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인기글과 유입 키워드의 변화를 보기 편하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입 로그와 유입 순위'는 더 이상 서비스를 안 한다고 하네요. 요거 요거 참 보기 좋았는데... 그럼 이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는 사람은 어떤 경로로 유입이 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1.2.2
- 2019년 12월, PC 서비스의 블로그 통계가 개선됩니다.
- 통계의 정확성을 높였고, 인기글과 유입 키워드의 변화를 보기 편하게 제공합니다.
- 통계 기준의 변화에 따라 앱 > 통계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유입 로그와 유입 순위'는 더 이상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 중에 유입 로그와 유입 순위는 이미 서비스가 안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PC 화면도 많이 바뀌었고요. 다음 업데이트가 예정이 되어 있다면 제발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특히 PC 버전 에디터 변경을 강력하게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크리스마스이브 보내시기 바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