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카카오내비, 이제는 말로(Kakao i) 하자. KakaoNavi for iOS


이번 주는 아마도 어플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할 것 같은데 이 모든 게 다 지난 월요일에 업데이트된 내용들입니다. 정말이지 지난 월요일에 제 #아이폰 6에 설치된 앱들이 대량으로 update가 되었었습니다. 아직 몇 개 더 남아 있습니다. 그건 내일과 모레..^^

 오늘 소개할 앱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어플인 #카카오내비 입니다. 그러고 보니 또 #카카오 이야기네요. 이번 주는 카카오 특집인가 봅니다.
 어찌 되었건 같은 소속사 이긴 하지만 SNS가 아닌 교통관련 앱이니까 소식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내비 업데이트#카카오내비 업데이트



 항상 그렇듯이 제가 관심이 있는 어플들 업데이트가 뜨면 바로 버전 업 하지 않고 일단은 화면 캡처를 합니다. 이번 #kakaoNavi 버전 역시 포스팅을 위해 화면 캡처를 먼저 하고 버전업했습니다.
 이번 버전은 3.30.0이고 내용을 보니까 스포처럼 바뀐 내용이 살짝 보이네요. 드디어 iOS에서도 말로 하는 'Kakao i'가 지원이 되는군요. 사용이 굉장히 간편해졌습니다. 토요일에 마지막 도봉산 #트레일러닝 아카데미 사진촬영 가는데 사용을 해봐야겠습니다.





버전 기록버전 기록



 그럼 이번 3.30.0 버전의 주요 기능을 먼저 알아보기 전에 얼마 만에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는지 살짝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3.30.0 직전 버전은 3.28.0이었고 1개월 전이었네요. 무려 한 달 동안 카카오내비 개발자분들이 개발을 했군요. 감사합니다. 간편하고 좋은 기능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업데이트 내용



 3.28.0에서 한 달 만에 3.30.0으로 업데이트된 카카오내비의 주요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iOS에서도 '말'로 목적지 검색부터 #카톡 보내기까지 가능한 kakao i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헤이 카카오'라고 부른 다음에 할 수 있는 행동들도 간략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콘텐츠도 풍부한가 봅니다.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
  - Kakao i 카카오내비 지원
  - CarPlay 전용 폰 화면 지원

[개발자 한마디]
  1. 두 손에 자유를 얻었습니다!
  2. 우리 i 잘 부탁드립니다. (__) 자꾸 말 걸어주시면 그 누구보다 쑥쑥 성장할 거예요!


 포스팅을 하면서 내용을 보니까 'Kakao i 카카오내비 지원'이라고 되어 있어서 혹시나 카카오내비가 실행이 안 되어 있을 때도 이 기능이 되는지 '헤이 카카오' 하고 불러 봤는데 반응이 없더군요. 이 Kakao i 기능은 꼭!! KakaoNavi를 실행 한 다음에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 개발자 한마디 1번을 보면서 '이제는 출발하면서 더 안전운전을 할 수 있겠구나'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운전 중에 내비 조작은 위험해서 항상 잠시 정차를 하거나 동승자에게 목적지 입력을 부탁했었는데 이제는 출발하고 골목을 빠져나가면서 음성으로 목적지를 입력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경험들이 쌓이면 쌓일수록 정확도가 올라가면서 더 똑똑해 지나 봅니다. 빨리 사용해 보고 싶네요.

 포스팅을 하면서 kakaoNavi를 잠깐 실행을 해봤는데 이거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화면 캡처가 아닌 화면 녹화를 했습니다. 조만간 설정과 사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아침저녁으로 공기가 많이 차갑고 춥습니다.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주말 직전인 목요일도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