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복이 벗겨진 맥세이프2(MagSafe2). 어떻게 하지??

Posted by DaN's a.k.a DaN
2018.10.06 23:45 DaN's 이것저것


 금요일인 어제 저는 모바일 영상에 대한 강연이 있어서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의 전원 공급장치인 맥세이프2 케이블에 문제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게 끊어지면 좀 확실하게 보수를 할텐데... 끊어질때 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 ㅠㅠ

 


아... 벗겨졌다.한 곳이 아니다..



 위에 있는 사진에 표시한 부분, 이 부분이 금요일에 판교에 있는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에서 발견한 맥세이프2 상처 부분 입니다. 이거 하나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지금 봐도 가슴이 아픕니다. ㅠㅠ


 
 집에와서 다시 맥세이프 케이블을 봤습니다. 그랬더니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곳에 상처가 있더군요. #맥북에어 처음 나왔을때 부터 맥북에어 13", 맥북프로 13" 그리고 현재 사용을 하고 있는 #맥북프로 #레티나 15"를 사용하면서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조금 당황을 했습니다. 사실 2014년 4월에 구매를 해서 이미 만 4년이 지나긴 했지만 어느순간 부터 애플의 케이블들 피복이 많이 약해졌다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폰 5 부터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임시방편임시방편



 그래서 케이블의 피복이 더이상 벗겨지지 않도록 임시방편으로 #다이소 에서 구입한 마스킹 테이프로 감긴 했는데.. 언제까지 버틸지 걱정이 됩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는데 차라리 끊어지면 좀 튼튼하게 보수가 가능한데.. 지금은 강제로 자르기도 뭐해서 당분간은 이렇게 사용을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상처가 난 부분들이 모두 아답터와 가까운 부분이고 피복이 녹아서 변형이 된다고 할까요? 그런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아답터에서 발생한 열이 케이블을 타고 이동을 하면서 저 부분의 피복들이 녹거나 변형이 되서 벗겨지는게 아닌가도 생각을 해봅니다. 아답터의 발열...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을까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