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맥에서는 넘나 아려운 홈택스에서 세금납부하기. 근데 카드는 왜 수수료 냄?

Posted by DaN's a.k.a DaN
2018.10.03 21:33 DaN's 이것저것


  오늘은 개천절!! 주중에 있는 휴일 입니다. 정말 신나야 할 휴일에 왜이리 쳐지는지 모르겠네요. 이상하게 쳐지는 오늘.. 더 쳐지게 만든 그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바로 #홈택스 였습니다. 아.. 홈택스는 정말 #Mac 사용자가 이용하기가 넘나 어렵네요. 내일 #강동세무서 다녀와야겠습니다.

 


홈택스에서 온 메일홈택스에서 온 메일



 어제 홈택스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전자고지안내가 있으니까 확인을 해보라는 문자였습니다. 그런데 깜박하고있다가 메일을 확인 하면서 국세청에서 온 메일을 보고 생각이 났습니다. 메일의 내용은 #부가가치세 내라는 이야기네요. 그래서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크롬크롬



사파리사파리



 홈택스에 접속을 해서 #전자고지 열람을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런 메시지가 뚜둥.. 



 저는 맥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 입니다. 혹시나 하고 사파리에서도 해봤는데 역시나 같은 팝업 메시지가 뜨네요. 그래서 어플로 납부를 하기 위해 앱을 설치를 했습니다. 앱 설치는 순조롭게 잘 되었고 납부를 하려는데 또 문제가...

 납부를 눌렀더니 #모바일지로 라는 어플을 설치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또 설치를 했죠. 그리고 다시 결제를 시도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공인 인증서가 없다면서 PC에서 공인 인증서를 복사 하라고 합니다. 인증서 복사를 위해서는 #yessign 사이트에서 가능한데 여기 접속을 했더니 키보드보안은 IE 에서만 된다는 메시지가... 그래서 결국 납부는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전 지쳐서 컴터를 끄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자 포스팅을 위해 화면 캡처하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끝나면 저는 자렵니다. 오늘은 넘나 피곤하네요. 그리고 내일 강동세무서에 가서 납부를 할겁니다.


 근데.. 관공서는 카드결제시 왜 수수료를 받는지 모르겠네요... 보통의 업장에서는 사업자들이 모든 수수료를 다 내는것 같은데.. 관공서는 왜? 납세자에게 수수료를 부과하는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남은 휴일 마무리 잘 하세요. 저는 이제 자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