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모바비로 영상편집을 해보자. Movavi Video editor


 생일이었던 27일에 저는 집에서 9분짜리 영상을 편집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예정에 없었는데 저의 최애 프로그램겸 앱인 #iOS 버전의 #에버노트 업데이트가 있어서 맥의 퀵타임을 이용해서 아이폰 화면을 녹화를 했습니다. 그리고는 이제 조금 익숙해지는 #파이널컷프로 말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MOVAVI 라는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했는데 이게 실수였습니다. 손에 익숙치 않아서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습니다. 어우... 그래도 마무리를 했으니 다행이죠. 앞으로는 이 #모바비 프로그램도 종종 써줘야겠습니다.

 참고로 모바비 프로그램은 맥과 윈도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비로 편집 시작모바비로 편집 시작


모바비로 편집 시작모바비로 편집 시작



 맥 전용인 파이널컷프로 보다는 캐주얼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모바비를 선택했고 처음에는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파컷 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타이틀이나 음악, 효과들은 다양하게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수가 많지 않아서 선택을 하는데 큰 어려움도 없고요 그래서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보라색 막대기 같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용법에 있었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를 하면 항상 보던 가로 화면이 아닌 세로 화면이 녹화가 되는데 처음 환경설정을 할 때 이 부분을 깜박하고 영상을 마무리 해서 사용했던 타이틀 효과들을 모두 다시 수정을 했습니다. 이게 했던거 또 하고.. 완전 똥멍충이짓을 했죠..

 


드디어 마무리드디어 마무리



 가로세로 사이즈 설정을 틀린걸 시작으로 인트로와 아웃트로도 빼먹고 대표이미지인 썸네일도 빼먹고.. 이런 실수를 4번인가 더 하고 위 사진에 나온 것 처럼 편집을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타이틀 효과가 최대 3층, 그리고 메인 음악 아래에 효과... 암튼 이번 영상도 자막과 효과음에 신경을 좀 썼는데... 고를 수 있는 타이틀과 효과음의 개수가 많지 않다보니 통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는 장점이자 단점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편집에 어느정도 익숙해 지기 전까지는 모바비 무료버전으로 연습을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말입니다. 이 영상을 만들고 알게된 사실!!
iOS 버전에서만 가능한 기능인줄 알았는데 이게 PC 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내일(토요일)은 맥북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김동원 교수가 입주해 있는 #스파크플러스 역삼점에 가서 영상도을 찍으려고 합니다. 편집이야 아무데서나 하면 되니까요.^^

 그럼 불금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주말 맞이하세요~~^^
마지막으로 편집한 영상 링크 남길게요~~(사실은 어제 포스팅에도 링크를 남기긴 했지만요.^^;)
보시고 유익했다 생각하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는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