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무소음 무선마우스를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다. Daiso TG-M6600G


 지난주에 저는 이상반응을 일으킨 마우스 대신에 애플의 매직트랙패드를 꺼냈다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집에서는 맥북을 스탠드에 올려 놓고 사용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편한데 외출을 하거나 밖에서 사용을 할 때는 매직트랙패드가 좀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 둔촌동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중 무리를 해서 최고가(₩ 5,000)의 마우스를 구매 했습니다. 역시 최고가 답게 무소음 기능이 있네요. 그럼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다이소 무소음 무선마우스다이소 무소음 무선마우스



 다이소에서 구매한 이 무소음 마우스는 예전에 컴퓨터로 유명했던 회사와 같은 이름인 TG에서 생산을 하고 있네요. 아니면 정말 같은 회사 일까요?? 암튼 잠시 옛 추억을 떠올려 봤습니다.


Daiso TG-M6600G 




스펙과 성능스펙과 성능



 3단계로 절전 신기술이 반영 되었다고 하고 채택된 블루 옵티컬 센서의 해상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학해상도인 DPI는 '1000 / 1600 / 2200' 으로 3단계 인데 이게 위에서 언급한 3단계 절전 신기술 일까요??
 무선마우스인 이 제품의 무선거리는 10m, 무게는 55g 라고 합니다. 저는 약간 무게감이 있는 마우스를 원했는데.. 무소음에 만족을 해야겠네요. 그런데 얼마나 무소음 일지는 다음 사용기에서~~


 기존의 마우스에 비해서 렌즈가 얼마나 좋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프리미엄 렌즈'라고 합니다. 제가 직전에 사용을 했던 모델인 로지택의 퍼포먼스MX와 비교해서 올마나 좋아졌는지 비교를 해 볼 수 있을까요?? ㅋㅋ

 또 불빛은 빨간색 LED가 아닌 파란색. 클릭시 소음이 적고 먼지에 감도가 줄었다고 해야 할까요?? 암튼 앞면에는 이런 내용들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제조물 책임법과 서비스제조물 책임법과 서비스



 다이소 무소음 무선마우스인 TG-M6600G는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으며 전국 100여개의 세비스센터를 통해 1년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 상담실 연락처는 '1588-4336' 입니다.

 


마우스 모양마우스 모양



 마우스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윗 부분에는 무소음을 강조하는 아이콘이 그려져 있네요. 그리고 DPI를 설정 할 수 있는 버튼과 휠도 있고 오른쪽에는 브라우저에서 앞, 뒤로 이동을 할 수 있는 버튼도 있네요. 맥에서도 잘 작동을 할지 궁금하네요.

 


수신부수신부



 수신부에는 6600이라고 써 있는데 이건 아마도 모델넘버의 일부 같습니다. 이 제품의 모델명이 'TG-M6600G'인데 그중에 숫자만 뽑아서 입력을 한것 같습니다. 이건 뭐 저 혼자만의 생각이니까 맞으면 좋고 아니면 혼자만의 생~~각~~~^^

 수신부를 맥북의 오른쪽 USB 포트에 꼽고 사진을 찍었는데 제품의 이밎 ㅣ보다는 전체적인 느낌이 은근 좋은데요. 그냥 스냅샷 같은 느낌 입니다. ㅋㅋㅋ

 


아랫부분수신기 거치 & 배터리 장착



 마우스 아랫부분을 보겠습니다. 아랫부분에는 수신부를 보관 할 수 있는 홈과 배터리를 넣는 부분과 렌즈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뭐 특이할건 없습니다. 보통의 마우스와 같은 모양 입니다.^^

 
  이전에 사용을 하던 HP나 로지텍 마우스의 경우 수신기를 내부에 보관 공간이 있어서 수신기 분실의 위험이 거의 없었는데  이 마우스는 수신기 보관 공간이 외부에 있습니다. 마우스를 외부에서 사용을 하려고 장만을 한거라 수신부도 함께 보관을 해야 하는데 아랫부분에 이렇게 수신부 보관 공간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 입니다. 어떤 제품들은 아예 없기도 하거든요.


 배터리는 AA 사이즈 1개가 들어 갑니다. 배터리 한개로 사용 가능한 기간이 어느정도인지도 궁금하네요. 사용 기간이야 사용 시간에 따라 다르겠죠.^^ 근데 얼마나 될까요?? ㅎㅎ

 암튼 외부 활동용으로 구매하 다이소의 무소음 무선마우스 TG-M6600G는 두루두루 잘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오른손으로 사용을 하면 왼손으로는 맥북의 트랙패드를 사용 하고 반대로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면 오른손으로는 트랙패드를 사용하면서 영상편집시 조금 편하게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잘 사용하고 조만간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