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청소요정 필수 아이템 디르마 Deerma 물걸레 청소기


 환기를 위해서 창문을 열어 놓으면 미세먼지 때문에 집안에 흙먼지(?)가 금방금방 자리를 잡죠. 그래서 틈틈히 물걸레나 물수건으로 바닥을 닦아도 그때 뿐. 그 자리에는 금방 흙먼지가 쌓이죠.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수시로 닦아서 완전히 깨끗하지는 않더라도 기본은 유지를 해야죠. 그래서 이번에 #디르마(Deerma)라고 하는 물걸레 청소기를 하나 질렀습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을 장만을 할 때 마다 집안일이 늘어나는 이유는 뭘 까요? ㅋㅋ

 이번에는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를 한건 아니고 큐텐에서 직구(?)를 했습니다. 큐텐도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싸이트 입니다. 저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 했다가 지우고 메일로만 받습니다. 사고싶은 충동이 어마어마 합니다.

 


청소기 도착청소기 도착



 이 제품을 구매 할 때 배송정보를 보니 보통 일주일은 걸리는것 같던데 주말 끼고 4일인가 걸렸네요. 엄청 빨리 왔습니다. 물걸레 청소기 자체 포장이 워낙에 튼튼하게 되어 있어서 별도의 포장은 없고 다만 상자의 개봉을 막기 위해서 군데군데 테이프로 밀봉을 하긴 했습니다. 일단 배송상태는 구뤠잇!!


 

구성구성



 Deerma 물걸레 청소기의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구성품이 전부 입니다. '사용설명서 / 패드 / 밀대(상, 하) / 물통' 끝!! 구성도 아주 간단하죠. 그리고 #디르마 물걸레 청소기는 전기나 동력은 필요치 않습니다. 다만 인력이 필요 할 뿐 입니다. 완전 수동인거죠. ㅋㅋ

 


사용 설명서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에는 영어 버전이 없습니다. 온통 중문으로 되어 있고 가끔 모델명이나 이런걸로 영어가 등장은 합니다. 그래서 사용 설명서는 그림만 보는걸로.^^

 


밀대 '상'밀대 '상'



 두개의 밀대 중에 '상'에 속하는 부분은 손잡이와 방아쇠(?)가 있습니다. 이 방아쇠는 디르마를 가지고 바닥 물걸레질을 하는데 아주 중요하게 사용이 됩니다. 이 부분은 조금 있다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손잡이의 반대 편에는 밀대 '하' 부분과 연결이 되는 부분과 방아쇠의 움직임과 함께 움직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밀대 '하'와 잘 연결하면 됩니다.

 


밀대 '하' 그리고 물통밀대 '하' 그리고 물통



 Deerma의 밀대 '하'에는 제법 큰 물통이 달려 있습니다. 이 물통에 물을 채우고 바닥 물걸레질을 하면 됩니다. 그럼 이 물통에 채워진 물은 어떤 방법으로 바닥에 뿌려지냐고요?? 조금만 참아 주세요. 아래에서 그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물통 거치대 & 분사구물통 거치대 & 분사구



 물통을 고정하는 틀 아래쪽을 보면 오른쪽 이미지 처럼 뭔가 톡 튀어 나와 있는데 이 부분이 바로 물 분사구 입니다. 물이 분사되는 방식은 아주 간단 합니다. 이미 눈치를 챈 분도 있을듯 한데요.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드리마 밀대 '상'에 있는 방아쇠를 당기면 밀대 끝 부분의 피스톤 처럼 생긴 부분이 물통을 고정시키는 어떤 부분을 눌러서 밀대 '하'에 있는 분사구를 통해서 물이 물걸레 청소기 앞 부분에 물을 분사 시킵니다. 크게 복잡하거나 어려운건 아니죠. 그래고 이런 장치를 만들었다는거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 부분은 뭐라고 하나요?이 부분은 뭐라고 하나요?



 이 부분을 뭐라고 불러야 할지 생각이 안나네요.^^;;
밀대와 청소 패드를 고정하는 부분인데... 암튼 명칭을 모르겠어서 명칭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 알려주시면 그때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에서 불만이 있습니다. 저 고정 축이 좌우로만 꺽인다는 거. 저 부분이 삼각대나 모노포드에서 사용 되는 볼헤드 구조 처럼 360도 회전을 하면 좋지 않을까. 혼자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래도 뭔가 이런 방식이 청소를 하는데 있어서 더 편하니까 채택을 했겠죠.

 


패드 접착부패드 접착부



 패드랑 접착하는 이 부분을 뒤집어 보면 아래에 벨크로 처럼 되어 있는 부분이 8곳 있습니다. 여기에 동봉된 청소 패드를 부착하면 됩니다. 예전 모델들은 이 부분에 양면 테이프로 벨크로의 한쪽을 붙였었는데 지금은 기술의 발달(?)로 자체를 깍아서 만든것 같네요.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네요.

 


청소 패드청소 패드



 청소 패드 입니다. 왼쪽 이미지에서 보이는 부분을 플라스틱 헤드 부분에 붙이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이미지 부분이 바닥과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인데 얇은 낚시줄 같은 것들이 융 사이사이에 있어서 머리카락이나 먼지 뭉치들을 다시 뭉치는데 상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직구한 물걸레 청소기 디르마(Deerma) 짧은 영상 입니다. 사용법 영상은 아니고 조립하고 완성까지의 영상 입니다.^^;;

 

조립 끝조립 끝



 위 모양이 완성 된 모양 입니다. 뭔가 전기나 동력이 들어가는 청소기 처럼 생겼지만 오로지 인력만 들어 간다는거. 이제 조립도 끝났으니까 잘 사용하는 일만 남았네요. 다만 아쉬운 부분은 청소 패드가 한 장만 들어 있다는거. 이 패드가 한 장 정도 더 들어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7월의 첫 주가 시작이 되었고 장마도 시작이 되었습니다. 모두 비 피해가 없길 바라면서 2018년 하반기도 화이팅 하세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