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포스팅하면 콩 준다. Naver Blog 4.1.0


 티스토리에 네이버에 관련된 포스팅을 합니다. ㅎㅎㅎ
어제 한달만에 네이버 블로그 앱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전 버전은 안정화 였는데 이번 4.1.0 버전의 네이버 블로그 앱 업데이트는 뭘까요??




블로그 앱 업데이트블로그 앱 업데이트



 어제 그러니까 29일 정오쯤에 네이버 블로그 앱 업데이트가 있어서 업데이트 하기 전에 내용을 캡처 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건 '댓글이 개선되었습니다.' 네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새로운 기능새로운 기능




버전 기록버전 기록



 먼저 이번 버전인 4.1.0 에서는 '댓글 기능 개선'과 추가된 기능으로는 '모바일앱 글쓰기 콩 지급'이 있네요.
사실 앱에서 댓글을 쓰는게 살짝 불편하긴 했지만 저는 모바일은 거의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큰 불편을 느끼지는 못했었습니다. 개선된 부분은 잠시 후에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모바일앱으로 글을 써도 콩이 지급이 되는군요. 예전에는 지급이 안되었었죠. 그리고 요즘은 PC로 작성을 해도 잘 안줘요. 어쩔때는 주고 어쩔때는 안주고..ㅠㅠ 그래도 콩은 받으면 나중에 좋은데 사용도 가능하니까 꼭 받으세요.^^

 


댓글 기능댓글 기능



 댓글 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해서 바로 해봤습니다. 이전버전에서는 창이 커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6의 경우 키보드가 창을 가리곤 했는데 이제는 한 줄 씩 보여서 키보드가 창을 가릴 염려는 없겠네요. 하지만 3~4줄정도 글을 쓰면 또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참! 조금 지났지만 앱으로도 댓글에 사진 첨부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이콘 보이시죠. 소환도 쉬워지고 비밀글 설정도 쉬워졌습니다. 점점 편해지는 네이버 블로그 앱!! 조금씩 활용도를 높여봐야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