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IT & 키덜트

썼다 지우고 디지털화 가능한 로켓북 :: the Everlast Rocketbook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오래전에 받고 묵혀둔 크라우드펀딩 제품인 #EVERLAST #ROCKETBOOK 개봉기 입니다.
이 제품은 사실 반년전인 6월에 받은 제품입니다. 이 로켓북의 리워드는  2017년 4월이었고 저는 1월에 펀딩에 참여를 했습니다. 그리고 2개월이 지난 6월에 받았습니다. 2개월 지연은 아주 짧은 겁니다. 그래도 보내줘서 쌩유~


이 로켓북을 구매한 이유는 세가지 입니다. 일단 방수, 그리고 볼펜으로 썼다가 지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플을 통해 제가 매일 사용하는 에버노트에 바로 저장이 가능하다. 이번에는 개봉기는 조만간 사용기를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흰색이다이번에는 흰색이다



로켓북은 노란색 봉투가 아닌 흰색 봉투에 담겨서 왔습니다. 담겨오는 봉투는 보내는 사람 맘인가봅니다. 다음에 오는 제품은 어떤거에 담겨 올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사이즈가 다른 두 권의 로켓북사이즈가 다른 두 권의 로켓북



사이즈가 다른 두 권을 구매했습니다.

큰 노트의 사이즈는 Letter size(8.5 * 11 inch) 이고 작은 노트는 Executive size(6*8 inch) 입니다. 속지의 매수는 각각 32, 36 페이지 입니다. 페이지는 앞뒤니까 장수로는 16, 18장이 되겠네요. 생각보다 그리 많은 매수는 아닙니다. 그래도 물수건으로 지울수 있으니까 왠만한 노트들 보다 오래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Executive sizeExecutive size



작은 사이즈인 Executive 사이즈를 뜯었습니다. 첫 페이지에는 'ROCKETBOOK EVERLAST' 라고 적혀있고 무언가를 의미하는 아이콘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또 엽서 비슷한것도 사이에 끼워져 있네요. 저 검은색 볼펜은 이 노트와 함께 사용하는 #pilot #Frixion 볼펜 입니다. 물론 노트 한 권에 볼펜도 한 자루 입니다. 이 볼펜은 지워지는 프릭숀 볼펜 입니다.

첫 페이지에 있는 저 아이콘들은 어떤 용도로 사용이 되어지는지 홈페이지에서 살펴봐야겠습니다.


내용을 적을 수 있는 속지내용을 적을 수 있는 속지



내용을 적을 수 있는 속지 에는 규칙적인 dot가 있어서 전용 어플로 메모된 내용을 촬영하면 틀어짐이나 버그가 없이 디지털로 저장이 되는듯 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을 하면서 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속지 아랫부분에는 첫 페이지에서 봤던 초록색의 아이콘들도 검은색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 바코드는 어떤 용도인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frixion 볼펜frixion 볼펜



노트와 함께 동봉 된 지워지는 볼펜인 프릭숀(?) 입니다. 이 제품은 필기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제품이더라고요. 저는 이 노트를 구매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색 볼펜도 함께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너무 비싼듯해서 온라인에서 3색 볼펜을 주문을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3색 볼펜도 찍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개봉기가 끝났습니다. 이제는 사용을 하면서 사용기를 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