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블루핸즈 충정로점에서 14살 쏘렌토(쏘렝이) 엔진오일 교체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나름 바빴던 지난 금요일. 첫 번째 일정이었던 위워크 을지로점에서의 에버노트 모임을 마친 다음에 이동을 한 곳은 바로 14년 된 쏘렌토 점검을 받으러 예전에 갔었던 블루핸즈 충정로점 입니다. 여기는 거의 1년만에 방문을 하는것 같습니다. 1년전에는 앞 바퀴에 이상이 있어서 견인차에 실려서 왔었는데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운전을 해서 왔습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ㅎㅎㅎ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나와 남대문 쪽으로 방향을 잡고 주행을 하는데 길이 좁아지더니 길이 막히기 시작했습니다. 이유가 뭘까? 굉장히 궁금했는데 그 이유를 금방 알수있겠더라구요. 그 원인은 바로 얼마전에 개장(?)한 '서울로 7017' 이었습니다.

양방향의 차선을 하나씩 막고 '서울로 7017' 진입로를 만들었네요. 이 길을 처음으로 가봤는데..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이 신호등 까지 오는데 10분정도 걸렸고 또 저~~ 앞에 보이는 고가 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

 


아까 신호등에서 여기까지 100미터도 안되는데 소요된 시간은 15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또 신호에 걸렸습니다. 이 곳이 서울의 명물이 되겠지만 운전을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통행하기 싫은 장소가 될것 같습니다. 아니 이미 된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구경은 와보고 싶네요. 아마도 혼자 오겠죠..ㅠㅠ



여기 '서울로 7017' 교각(?)에는 여행자 카페가 있습니다. 여기는 먹을거리도 판매하고 무료 와이파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니 만큼 외부 음식은 반입이 안됩니다. 그리고 애완동물도 출입이 제한이 됩니다.




드디어 도착 했습니다.  약 1년만에 쏘렌토를 데리고 방문한 블루핸즈 충정로점. 여기는 경기대 후문(?) 근처에 있습니다.



무사히 잘 도착을 해서 리프트에 올려진 14살 쏘렝이 입니다. 사실은 1년전에 여기서 점검을 받고 그동안 방치를 했다가 장마를 앞두고 겸사겸사 쏘렝이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습니다. 세월이 좀 지났지만 그래도 쏘렝이 뒷태는 이쁘네요. 그리고 번호판 옆 volcom(볼코) 스티커는 지금도 잘 붙어있네요. ㅎㅎ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그에 따른 부품들을 교체하고 내려온 쏘렌토. 다른 부분은 아직 괜찮은데 가장 급한건 역시 타이어!!
타이어는 예전부터 문제가 있었습니다. 타이어에 지렁이도 몇마리가 있는데 이 지렁이로 펑크 부분을 메운지 2년 정도 되니까 이제 그 틈이 벌어져서 바람도 셉니다. 빨리 교체를 해야하는데 그런데 이게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두개가 아닌 4개를 한번에 교체 해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휴~~~ 목돈이 나가겠네요... ㅠㅠ
 



블루핸즈 충정로점에서 엔진오일도 교체하고 점검도 받고 금요일의 모든 일정이 끝나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금요일 퇴근시간에 합류를 했네요. 이것만은 피하고싶었는데.. 결국 금요일 퇴근시간에 강변북로에 합류를 하게 되었네요. 이렇게 된거 안전운전 해야겠죠. 천천히 앞차만 따라가자~~



금요일 퇴근시간에 합류한 강변북로를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40분가량 달려서 올림픽대교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제 이 대교를 건너서 조금만 더 가면 집이 나오겠네요. 역시 운전은 안전운전이 최고인것 같아요. 집에 도착을 할 때 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안전운전을 해야겠습니다.
점검이 끝났으니까 당분간은 안심을 해도 되겠지만 타이어는 반드시 교체를 해야겠습니다. 그럼 조만간 타이어 교체기가 올라올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