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20190331 일상. 오랜만에 뱅앤올룹슨 개봉기 영상편집을 했습니다. - B&O BeoPlay E8 2.0

Posted by DaN's a.k.a DaN
2019.04.04 03:35 DaN's 이것저것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ㅎㅎㅎ

매번 포스팅을 할 때 마다 느끼는거지만... 2019년이 시작 되고 100일 동안 정말 블로그에 관심이 많이 떨어진걸 느낍니다. 뭐.. 3년 동안 10일 정도를 제외하고 1일 1포를 했으니까 그래도 괜찮다고 혼자 위로하고 있습니다. 혼자 위로... 아무생각 없이 짧게 썼다가 완전 깜놀해서 길게 썼네요..

사실은 이 포스팅도 3월 마지막 날인 31일에 쓸라고 화면 캡쳐 했었는데... 타이밍을 놓혀서.. 오늘에야 쓰게 되었습니다. ㅎㅎ;;

오늘 포스팅은 크게 그냥 일상 포스팅입니다. 한동안 영상편집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다 잠시 시들하다가 으쌰으쌰 하려고 만든 영상입니다. 근데 영상편집을 할 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넘나넘나 힘듭니다...ㅠㅠ

제가 편집한 영상은 바로 아래 있습니다.

포스팅은 그냥 편집 하면서 화면 캡처를 한겁니다. 영상 보시고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 하시면 '구독', '좋아요', '알람' 부탁합니다.^^

 

 

B&O BeoPlay E8 2.0 개봉기

이번에 업로드 한 영상은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이어폰인 #BeoPlay #E8 2.0 개봉기와 간단한 사용법을 찍은 영상 이었습니다.

애플빠인 제가 왜 새로 출시 된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지 않고 이 제품을 구매했는지 영상에 이야기를 했습니다.

 


 

편집을 위해 찍은 영상을 파이널컷에서 import를 하고 저는 완전 놀랬습니다. 왜 놀랬냐?? 그건 바로 제 얼굴을 보고 놀랬지요. 아마 왼쪽 사진을 클릭해서 크게 보시면 제가 왜 놀랬는지 알게 될겁니다. 하지만 반드시 보셔야 하는건 아니니까.. 용기 있는 분들만 보시길 권합니다.

처음으로 LED ring 조명을 켜놓고 영상을 찍었는데.. 얼굴에 잡티랑 주름이 완전 적나라하게 보이더라고요...ㅠㅠ

하지만 개봉기고 제가 산 제품이 잘 보여야 하기 때문에 색 보정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어폰을 위해 얼욱를 버렸씁니다... 사실 버릴 얼굴도 없고.. 보정을 해도 거기서 거길것 같아서...ㅎㅎ;;

 

컷 편집이 끝나면 그 다음엔 자막 지옥으로 저를 몰아 넣는거죠. 이번 영상도 '음...', '어...' 몇 개만 빼고 전부 풀로 자막을 올렸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올해 올린 영상들은 전부 풀 자막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이게 또 슬슬 강박으로 다가오는 것 같긴 합니다. 예전에는 포스팅이 그랬었는데... 이제는 자막이... 자막이 강박이 되지 않게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자막을 다 올린 다음에는 깜박하고 삽입하지 못했던 제 로고를 올렸습니다. 물론 한땀한땀 만든 로고는 아니지만 그래도 제가 찍고 편집한 영상에는 항상 로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 로고가 궁금하시면 영상 왼쪽 상단을 보시면 됩니다. 사실 로고는 저의 인트로 영상 첫 부분을 캡처해서 저장한 이미지 입니다.ㅎㅎ

 

이렇게 영상을 중심으로 상단은 자막과 로고가 올라가고 하단에는 효과음과 BGM을 올립니다. 사실 이번에 말이 너무 많아서 자막 올리느라 탈탈 턴 영혼을 다시 부여잡고 효과음 몇 개와 브금을 영상 길이에 맞춰서 올렸네요. 이러면 작업은 99.9% 완료가 된거죠. 마지막으로 할 작업은 바로...

 

 

썸네일

네이버티비와 유튜브에 올라 갈 영상들의 썸네일을 만드는 작업 입니다.

저는 영상을 만들고 Export를 한 다음에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처를 해서 썸네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썸네일에 사용된 장면도 영상을 보시면 나오는 걸 알 수 있을겁니다. 왼쪽 상단에 제가 말한 저의 로고도 보이네요.^^;;

그런데 썸네일을 만들때 제가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은 바로 제목을 만드는 일 입니다. 아무레 해도 낚시성 제목을 만들지 못하겠어요...ㅠㅠ

이번에도 나름 한다고 한건데... 넘나 맘에 들지 않습니다. 혹시 제목 만드는거 과외 해잴 분 계신가요?? 학원이 있으면 학원이라도 소개를...ㅠㅠ

 

어찌어찌 지난 3월에는 4개의 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 나름 선방 했네요. 이제 4월이 되었으니까 또 일주일에 한 개는 올릴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많이 기다려 주세요.^^

 

자~~ 그럼 다음 영상은 어떤 영상이 될 지...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글 / 사진 | #관리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