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맘대로 책 읽기

길벗 출판사의 '30분마케팅' 책상위에 놓고 봐

  지난주에 네이버 카페 #기마사 서평이벤트에 선정이 되서 #길벗 출판사의 #30분마케팅 받아서 열심히 읽었습니다.
 도쿄대 20년 마케팅 강의를 한 권에 모두 담은 30분마케팅. 이제 마케팅을 배워가는 저에게는 어려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이 부분은 챕터로 이루어진 책을 다시 읽으면서 해결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책 소개를 하겠습니다.^^

 


30분마케팅30분마케팅



 책의 표지는 신문기사 처럼 되어 있고 제목이 커다랗게 써져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제목 보다는 오른쪽 위에 문구가 먼저 눈에 들어 오더라고요. '도쿄대 20년 강의를 책 한 권에..' 여기서 부터 두근두근 하더군요. 

 책 표지를 넘기면 '이 책을 보는 법' 페이지가 있는데 이 페이지를 참고해서 책을 보면 이해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친절한 책이죠.^^



목차목차



 총 3개의 Part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목차를 가만히 보면 이 책은 굳이 처음 부터 읽을 필요는 없는 구성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데 요즘 책들은 이 구성이 유행인가 봅니다. 아니면 제가 이런 구성의 책들만 읽는 걸까요?!?! ^^
 암튼 저는 이 책을 책상위에 올려 놨습니다. 궁금 할 때 마다 펼쳐서 보려구요.

 


책 보는 법책 보는 법



 '이 책을 보는 법'에서 설명한 부분들 입니다. 각 Part가 시작이 되는 페이지 옆에는 해당 Part에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핵심 용어가 씌여 있습니다. 각 part 시작 전에 용어 먼저 확인을 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될겁니다.


 또 각 쳅터가 시작하는 페이지 오른쪽 위에는 해당 쳅터에 나오는 주제에 대한 난이도가 3단계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든 챕터의 난이도는 '중' 이네요. 그리고 그 쳅터가 끝이 나면 그림, 표, 그래프 등을 이용해서 요약을 해줍니다.
 그러니까 Part가 시작이 될 때 용어로 예습을 하고 쳅터를 읽고 요약으로 복습을 하는 그런 순서.. 전 이렇게 생각을 하고 읽었습니다. 이 책에 관심이 있어서 읽을 분들은 어떻게 이해를 하고 활용을 하실지 궁금한요.^^

 


마음에 들었다마음에 들었다



 30분마케팅!!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두 쳅터 입니다.

 하나는 첫 번째 쳅터인 01. '마케팅이란 사랑이다' 왜 이런 제목을 썼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내용을 읽었는데 그 해답을 찾눈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저자가 왜 이런 제목을 썼는지는 같은 페이지 말미에 나오더군요. 빨간 줄 쳐 놨습니다. 읽어보세요.^^




 그리고 또 하나는 쳅터 81입니다.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정보를 받아들이는 사람도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도 쓰레기가 아닌 보물과 같은 정보를 가려내야 하는 어려움.. 그래서 빅데이터에 데이터가 없다고 생각을 했나 봅니다.

 길벗 출판사의 30분 마케팅. 한 번의 완독으로 전부 이해 하지는 못했지만 사전 처럼 용어집 처럼 책상 위에 놓고 필요 할 때 마다 펼쳐볼겁니다.


30분 마케팅
국내도서
저자 : 아베 마코토 / 오시연역
출판 : 길벗 2018.10.10
상세보기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