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연휴의 마무리는 새마을휘트니스에서 운동으로.. 운동의 마무리는 에버노트 EVERNOTE 에 정리!!


 벌써 3일간의 연휴가 끝나가네요. 사실 저는 연휴와는 크게 상관이 없는 그런 일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빨간날은 지켜줘야 합니다. 연휴동안에 놀러를 가거나 뭘 하거나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운동은 하고 왔습니다.

 저는 집에서 가까운 #새마을휘트니스 둔촌점에서 운동을 하는데 대체휴일인 오늘 빨간날의 운영시간을 적용 해서 오후 8시까지만 운영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해가 있는 밝은 시간에 운동을 다녀왔습니다. 매번 9시 이후에 운동을 갔었는데 해가 있을때 가니까 뭔가 새롭더군요. ㅎㅎ 운동하는 시간을 바꿔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웰리고 리얼죽 귀리웰리고 리얼죽 귀리



 요즘은 운동 가는 길에 머근게 있습니다. 바로 새마을휘트니스에서 받은 웰리고의 리얼죽 귀리 입니다. 오늘도 운동 가는 길에 먹었는데 마지막 Wellygo의 리얼죽 귀리 였습니다. 식사시간 사이에 운동을 하면서 적지않은 도움이 되었는데 이제는 뭘 먹을지 생각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바나나...?? ^^

 


새마을휘트니스새마을휘트니스


 새마을휘트니스 둔촌점은 지하2층에 위치해 있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야 합니다. 하지만 지하 1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는 항상 멈춰있습니다. 별거 아닌것 같아도 하체 운동을 빡씨게 하는 날이면 올라오기가 조금 어렵다는거. 

 오늘이 연휴 마지막 날이라서 그런지 입구부터 한산합니다. 사실 평일 밤에도 사람이 많은건 아니지만 오늘은 더 없네요. 여유있게 운동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자아자~~

 


런닝머신과 머신운동런닝머신과 머신운동



 시작은 워밍업으로 런닝머신을 25~30분 정도 걷뛰 합니다. 사실 예전에는 뛰는걸 싫어해서 5분이상 있지 않았는데... 지금은 체중감량(이라고 쓰고 '체지방 감량'이라고 읽음)을 해야하기 때문에 싫은거 참고 걷뛰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경사를 바꿀 수 있는 모델이 있어서 '경사도 6% + 속도 6km/h'로 5분정도 걷다가 '경사도 10% + 속도 6km/h'로 변경해서 걷다가 뛸 때는 '경사도 12% + 속도 9km/h'로 바꿉니다. 제법 힘이 듭니다. 체지방만 빼면 다시 5분이상 안할겁니다. 근데 언제 지방을 3.4kg 빼죠...ㅠㅠ

 찍은 사진을 보니 오늘은 등과 팔 위주로 운동을 했네요. 그래서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조금 뻐근합니다. 내일이면 또 풀리겠죠.^^

 


이 뱃살들..ㅠㅠ이 뱃살들..ㅠㅠ



 어깨 강화를 위해 어깨도 운동을 했습니다. 어깨가 넓어지면 좋겠지만 그 전에 재활과 근력 강화를 위함입니다. 고등학교 때 왼쪽 어깨를 다친적이 있는데 그때 방치를 해서 습관성탈구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수술을 하고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지금도 불안불안 합니다. 그 덕분에 오른쪽을 혹사 시켰더니 오른쪽도 탈구가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깨 주위의 근육을 만들어서 어깨를 감싸는게 제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렵고 하기 싫어도 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이 머신의 바로 앞이 벽인데 전면 거울로 되어 있습니다. 앉아서 운동을 하다보면 배가 뽈록...ㅠㅠ 그래서 웃음을 참느라 힘이듭니다. 오늘은 운동을 하다가 동영상도 찍었습니다. 이 뱃살들~~ 언제 헤어질수 있을까요?? ㅠㅠ

 


많이 잡히네요... 빨리 헤어져야하는데...ㅠㅠ
 


시원하다~~시원하다~~



 천장에 선풍기와 시스템 에어컨이 있는 여기는 덤벨과 역기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는 공간입니다. 그러니까 머신을 이용해서 조금 쉽게 운동을 하는것이 아니라 정말 스스로 균형을 잡으면서 운동을 하는 구역 입니다. 

 저는 약 5년정도 운동을 하지 않아서 지난 한달동안 머신을 이용해서 무게 운동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슬슬 몸을 이용하는 덤벨이나 역기 운동을 좀 해야겠습니다. 선풍기 바람을 쐬기 위해서요. ㅎㅎ

 


한산~~한산~~



 시원한 바람을 쐬고 하체운동을 하려고 자리에 앉았는데 잠시 멍~~ 그러면서 조금 전까지 운동을 했던 구역이랑 기둥 뒤의 미지의 구역을 찍어봤습니다. 저 기둥 뒷편은 스트레칭과 홈트가 가능한 공간 입니다. 언젠가 저기서 커틀벨을 가지고 운동을 할겁니다. 아자아자~~!!

 


하체운동 시작하체운동 시작



 이 머신을 몇년 만에 사용을 해보는건지..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랜만이니까 한쪽에 20kg씩 40kg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각 무게당 20개씩 3세트.. 끝내고 보니 한쪽에 70kg씩 걸려 있더군요.
 
 할때는 힘들고 계단을 어찌 올라가나 했는데.. 잠시 다른 운동 하고 샤워하고 집에 오는데 근육통은 없었습니다. 다음엔 무게를 조금 더 올리든가 아니면 세트를 늘려야겠습니다.


 


마무리~마무리~



 마지막으로는 15kg  짜리 가벼운 역기를 들었습니다. 이걸로는 어깨 운동을 했는데 확실히 상체 위주의 운동을 해서 그런지 부들부들 떨리더군요. 그래도 일단 들었으니까 해야죠. 부들부들 휘청휘청 하면서 13개씩 3세트를 했습니다. 정말 어깨는 조금만 움직여도 근력이 딸리고 근육이 쉽게 피로가 쌓이네요. 홧팅홧팅~~

 


운동일지운동일지



 5월 부터는 운동한 걸 #에버노트 안에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iOS 버전에서는 표 만들기가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동 시작전에 새 노트를 만들고 표를 만들어서 하나 끝이 날면 사진 찍어서 바로바로 기록합니다. 그리고 이 노트들은 목차노트를 만들어서 하나의 노트에서 이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놨습니다. 이제는 어떻게 더 유익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지 더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뭐 이렇게 저의 연휴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다시 평일 컨디션으로 돌아가서 화이팅 해야겠죠.
남은 휴일 마무리 잘 하시고 새로 시작하는 화요일 즐겁게 맞이 하시길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