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다시 운동 시작!! @새마을휘트니스

 gym 에서 운동을 한게 언제인지 기억도 없네요. 아마도 5년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아... 작년에 잠깐 갔었네요. 아는 동생이 운동을 시작했는데 이것저것 알려달라고해서 1일 이용권으로.. 이건 운동하러 간건 아니니까 제외.^^;;

 그동안 운동도 안하고 주구장창 먹고 앉아만 있었더니 근력도 떨어지고 쉽게 숨이 차고 무기력해지는게 느껴져서 변화를 주기 위해 다시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1년 등록했으니까 예전처럼 열심히 운동 해야겠습니다. 아자아자!!

 


새마을휘트니스 둔촌점새마을휘트니스 둔촌점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새마을휘트니스 생겨서 등록을 하러 갔습니다. 집에서 30m 안되는 곳에도 gym이 있지만 걸어서 10분정도의 이 곳으로 정한 이유는.. 한가지!! 싸니까!! ㅎㅎㅎ

 새마을휘트니스는 서울에 제법 많은 체인점을 가지고 있고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건 1년 등록을 하면 어느 지점에 가서 운동을 해도 된다는거. 







 4월 1일 부터 운동을 시작하려고 지난 3월 31일에 등록을 하러 갔는데 가는 날이 장날 이라고 4월 1일은 정기 휴무. 그래서 운동 시작일은 4월 2일이 되었습니다. 2019년 4월 1일에 끝이 나겠네요.

 새마을휘트니스의 1년 등록비용은 33만원(VAT 포함) 입니다. 2번 정지가 가능하고 1회 양도가 가능합니다. 양도시에는 5만원의 양도비가 발생 합니다. 그리고 2번의 O.T, G.X 무료 이용.(시작 30분전까지 예약) 이정도면 좋은 조건 아닌가요??

 3월과 4월에 추첨 이벤트를 하는데 저는 이런 경품과는 거리가 멀어서 기대를 1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암튼 3월 31일에 등록을 마쳤습니다.

 

인바디 측정인바디 측정



 그동안 변화된 몸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운동 전에 인바디 측정을 해봤습니다. 집에 샤오미 체중계가 있어서 몸무게는 알고 있는데 키는 몰라서 172로 했습니다. 170은 멀을것 같은데.. 아닌가. ㅎㅎ 나이는 만으로 안하고 현실나이.^^


 결과지를 보니까 전체적으로는 양호한 상태네요. 그렇지만 비만진단을 보니.. 체지방률(경도비만), BMI(과체중)는 경도비만과 과체중이라.. 살짝 충격이네요. 체중감량이 필요하네요. 그것도 지방만 -4.3kg 입니다. 이 지방들이 모두 복부에 몰려있을것 같은 슬픔... 기초대사량도 한창 운동을 할 때 보다 많이 줄었네요.. 1565kcal 이라니.. 기초대사량도 더 올려야 겠습니다.


 

트레드밀트레드밀

트레드밀트레드밀


 예전에 운동을 할 때 정말 안하던 기구를 운동을 다시 시작한 첫 날 이용을 했습니다. 그 기구는 바로 런닝머신으로 잘 알려져 있는 트레드밀 입니다. 원래는 5분이상 하지 않았는데 어제는 20분을 했습니다. 내일은 30분 정도를 해봐야겠습니다. 씁씁후후~~





Leg PressLeg Press



 두번쨰 사용한 기구는 레그프레스 입니다. 오랜만에 했더니 현기증이 나더라구요. 무게도 예전에 비해 25% 정도 인데.. 체력이 많이 떨어지긴 했네요.

 그리고 이어서 한 운동은 등 운동과 허리, 옆구리 그리고 활배 였습니다. 첫 날 이라 무리하지 않고 워밍업 수준으로 운동을 했네요. 이번주는 무리하지 않고 몸이 예전 운동하던걸 꺼낼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 선에서 진행 해야겠습니다. 운동 첫 날.. 개운하긴 하네요.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