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만에 업데이트가 된 스키치(Skitch) 버그냐??

Posted by DaN's a.k.a DaN
2017.12.08 04:22 DaN's 관심사/에버노트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11월 어느날 아이폰 업데이트가 여러개 떠서 습관적으로 앱스토어를 실행 했다가 완전 놀랐습니다. 그래서 눈을 비비면서 다시 봤습니다. 여러개의 업데이트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주인공은 다름아닌 오래전에 지원이 중단이 된 스키치(skitch) 였습니다. 저는 제 눈을 의심하면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스키치 업데이트스키치 업데이트



11월 20일 업데이트에 포함이 된 스키치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런데 버전 기록을 봤더니 뭔가 이상하네요. 업데이트가 2년전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이 3.4.1이 되었는데 바로 직전 버전은 3.4 입니다. 3.4 버전에 어떠한 버그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버그들을 개선하고 어플에 대한 개선이 된것 같습니다.

스키치가 2년전에 에버노트에 흡수가 되면서 지원이 중단이 되었는데 저는 기념으로 아직도 어플을 지우지 않고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 처럼 이 어플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어플을 유지하는 이유는  그분들이 #에버노트 사용자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아직 유지하로 계시거든요.

사실 skitch로 사진에 여러가지 표시나 메모를 남기고 바로 에버노트로 저장이 가능하거든요. 이 어플로 수정하고 에버노트에 저장이 된 사진은 랩톱이나 데스크탑용 evernote에서 이미지를 불러와도 이전에 수정이나 편집을한 부분을 이어서 수정 하거나 추가로 수정이나 편집이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가 저에겐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암튼 이 업데이트가 실화인지 아니면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저에겐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오늘은 이 어플로 사진에 낙서를 좀 해봐야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