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iOS 버전 에버노트 Evernote 8.5.1로 업데이트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지난 목요일(10월 26일)에 애플의 모바일용 에버노트가 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사실 iOS 버전의 evernote는 일주일전인 21일에 8.5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따지면 5일만에 '8.5 => 8.5.1'로 업데이트가 된겁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기능새로운 기능



8.5.1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보겠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봤는데 이게.. 낯설지가 않네요. 바로 검색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지난번 포스팅에 바로 나오더군요. 이전 버전인 8.5의 업데이트 내용과 일치를 하더군요. 지난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새로운 기능???새로운 기능???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는데 저는 모바일 버전에서는 뭔가를 만들거나 만들어진것을 거의 편집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이 낯설고 새로워서 이야길 해봅니다.

가장 왼쪽 이미지의 왼쪽위에있는 '<' 표시가 새로운 기능인 '뒤로 버튼 누르기' 인지 궁금한데 누르니까 뒤로 가기는 합니다. 그리고 노트북 액세스 방식은 뭐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분은 가르쳐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가운데와 오른쪽 이미지는 노트북을 쉽게 만들수 있게 변화가 된것 같습니다. 이게 언제부터 있었는지 저의 지난 포스팅들을 찾아봤더니 올해 초에 작성했던 8.0 업데이트때는 없더군요. 그리고 그 후에도 포스팅은 했는데 제가 게으른 탓에 아이폰의 화면 캡쳐를 못해서 언제부터 저 '+'가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아래 링크는 8.0 업데이트 포스팅 입니다. 중간부분에 보시면 같은 위치에 '+'가 없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암튼 제가 맥용에 치중을 하고있는 사이에 모바일 버전도 변화가 있었네요. 앞으로는 모바일용, 그러니까 iOS 버전의 evernote에도 신경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 관리마법사 김대현 이었습니다. 참!! 그리고 제가 '네이버TV'에 채널도 개설을 했습니다. 뭐 유투브랑 같은 영상이지만 슬쩍 홍보하고 갑니다. 혹시라도 궁금한게 있으시거나 '이런건 동영상으로 좀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다른 영상에 덧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만들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