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에버노트(Evernote) 6.12 beta3 for Mac 버그 발견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에버노트 6.12 베타3에버노트 6.12 베타3


며칠전 부터 맥북을 끌때 'Evernote'를 종료 할 수 없어서 맥북을 종료 할 수 없다는 팝업이 떴습니다. 이전에도 이런 일이 종종 있어서 강제 종료를 하고 맥북을 껐는데 요즘 심해진것 같아서 에버노트를 먼저 종료 하고 맥을 껐는데도 같은 현상이 계속 되서 조금 살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부분을 발견했네요. 분명히 단축키로 종료를 했는데 프로그램이 계속 실행중이라는 표시를 발견했습니다.(참고로 맥에서 프로그램 종료 단축키는 'cmd + q' 인데 이 키가 먹지 않았더라구요.) 이건 우연히 발견을 했습니다. 에버노트가 종료가 되었겠거니 하고 아래에 dock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봤더니 계속 실행중이더라구요. 이런 황당한 일이…



메뉴에 '종료'가 비활성화메뉴에 '종료'가 비활성화


종료 단축키가 먹지 않는걸 확인하고 바로 '파일 -> 종료'를 확인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이게 왠일.. '에버노트 종료'가 비활성화가 되어있네요. 정말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며칠전에 Mac용 evernote 6.12.1 Beta 1이 릴리즈 되었는데 이 버그가 해결이 되었을까요??
오늘은 Mac용 evernote 6.12.1 Beta 1 버전을 살펴보고 업데이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버전은 아직 베타 버전임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직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은 아래 QR코드를 찍어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베이직은 무료이고 플로스, 프리미엄은 유료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