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기능이 개선된 에버노트 6.11 Beta 2


ECC(Evernote Certified Consultant) 김대현입니다.

Mac 용 에버노트의 베타버전의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

베타버전 설치는 옵션에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




설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환경설정(⌘ + ,)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을 하면 아래쪽에 '베타버전'항목에서 체크를 하면 됩니다.

다만 주의하실점은 정식 버전이 아니고 베타(테스트) 버전이기 때문에 버그는 있을수 있습니다.


가끔 베타버전을 사용하면서 '안정적이지 않다. 버그가 많다.' 라는 말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스트를 완전히 마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라는 문구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베타버전의 버그가 거슬리는 분은 언제든지 정식 버전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방법은 모든 체크 항목을 해제 하시고 정식버전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새로운 내용은 이전의 '6.11 Beta 1'와 같지만 이번 Beta 2에서는 개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럼 그 내용이 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New'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Mac용 에버노트 'Version 6.11 Beta 1' 에 대해 포스팅을 했을때와 같은 내용입니다.



여기서 살펴볼 부분은 'Improved' 입니다. 같이 보시죠.


Single note windows are restored when opening the app or when switching between Business and Personal.

➡︎ 앱을 열거 나 업무용과 개인용을 전환 할 때 단일 노트 창이 복원됩니다.(이 부분은 이해가 잘 안가지만 비즈니스나 개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마도 이전에 열었던 노트를 보여주는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More quickly move your notes across Business and Personal by using the Ctrl+Option+⌘+M shortcut or selecting that option directly from the right-click menu.

➡︎ Ctrl + Option + ⌘ + M 단축키를 사용하거나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직접 해당 옵션을 선택하여 Business 및 Personal에서 메모를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More quickly start searching in Business when in Personal (or vice versa) by using the added entry point in search suggestions.

➡︎ 추천 검색어에 추가 된 진입 점을 사용하여 개인용 (또는 그 반대로)에서 비즈니스를 더 빨리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Mac용 에버노트가 꾸준하게 베타 버전을 발표하면서 기능 개선을 하는 모습에 감사를 보냅니다.



아직 에버노트 설치를 안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하시고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베이직 / 플러스 / 프리미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