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에버노트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자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에버노트 유저 여러분들^^


강의 잘하는 남자 겸 관리 마법사 김대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좋아하고 즐겨 쓰는 에버노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구글 계정으로도 evernote login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에 대해 짧게 사진과 함께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기억해야 할 비밀번호가 하나 더 줄었습니다'


이 문구가 정말 맘에 듭니다.

정말 evernote 또는 구글 둘 중에 하나만 알고 있으면 login이 가능하니까요.

편해지고 사용자는 기억해야 할게 하나 줄어서 좋습니다.





먼저 에버노트 홈페이지(https://evernote.com)에 접속을 합니다.

평소처럼 로그인을 한다면 google계정과는 간계가 없이 평소 보던 창이 뜹니다.


이 화면이 보인다고 낚였다는 생각은 마시기 말고 계속 봐주시기 바랍니다.^^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처럼 두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햄버거 또는 석 삼자(☰)'를 클릭하거나 화면 아래에 있는 초록색 상자 아래 '또는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를 클릭하는 것보다는 아래의 '또는 로그인'을 클릭하시는 게 클릭 한 번이 줄어듭니다.


1. 번의 ☰를 클릭하시면 둘째 줄 왼쪽의 검은 화면에서 로그인을 한번 더 클릭을 해야 둘째 줄 오른쪽의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초록색 창의 아래를 누르면 곧바로 오른쪽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요.





google 계정으로 login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바로 evernote와 연동할 google account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평소 주로 사용하는 google account을 연동해 놓으면 참 편하겠죠^^

이 과정이 끝나면 두 개의 계정 연동을 허용해주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연동 과정의 마지막은 본인의 에버노트 account에 로그인을 함으로써 완료가 됩니다.





이제는 에버노트에 구글이 잘 연동이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vernote.com에 접속 하신 다음에 로긴을 하시고 왼쪽 제일 아래 동그라미(프로필)를 클릭하시고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프로필에 저의 사진을 해놔서 얼굴이 뜨네요. ㅎㅎ

사진엔 웃고 있지만 저 때 무릎에 엄청난 통증이 있었답니다. 그래도 셀카는 웃으면서~~





이렇게 본인의 프로필을 클릭하고 설정까지 가셨다면 왼쪽의 메뉴에서 '연결된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위 화면처럼 보일 겁니다.


보시면 연결된 서비스에는 '연결 해제'가 보이고 연결이 안 된 서비스는 '연결'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구글과 잘 연결이 되었습니다.


주소록과 연결이 되어서 상대방의 에버.노트 account를 몰라도 노트나 노트북도 공유가 가능해졌네요.

이렇게 또 하나 편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성질이 비슷한 두 서비스의 연결 방법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거기에 저를 비롯해 에버.노트를 강의하시는 많은 강사님들의 공통적인 어려움이었던

두 서비스의 ID와 비번의 혼동을 해결할 방법이 생겨서 너무너무 기쁩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편리함이 추가가 되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ECC 관리 마법사 김대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