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관심사/에버노트

녹음 파일을 에버노트에 순차적으로 저장하는 방법 :: Todayee Rec for Evernote

[ 앱 리뷰 ]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




 

아... 토요일에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12시를 후~~울~~쩍 넘어 일요일이 되었네요..


오늘 포스팅은 제가 굉장히 잘 쓰고 있는 에버노트와 연동이 되는 녹음 어플인


Todayee Rec for Evernote

by Lakesoft


입니다.


설치는 이 포스팅을 보면서 하셔도 됩니다.^^

 

▶ 설치 



 


일본의 에버노트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서 이 녹음 어플을 알게 되었는데 10월 11일부터 24일 까지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2주 동안 무료가 되겠네요.

아직 기간이 남아있긴 하지만 마지막 날까지 기다리지 말고 이 포스팅을 보면서 하세요.





 

Todayee Rec for Evernote를 설치하고 처음으로 실행을 하면 에버노트에 접속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역시 연동되는 어플이라 인증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밑줄 그어진 파란색을 터치해서 인증을 하시죠.






 

밑줄 그어진 파란 글씨를 터치하면 아이폰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그럼 빈칸에 차례로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로그인'을 터치하면 인증 확인이 가능한 화면으로 바뀝니다.


여기서 반드시 현재 사용 중인 본인의 에버노트 계정을 입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으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또, 이 과정은 단순히 이 어플과 에버노트를 연동 가능하게 해주는 과정이기 때문에 정보가 유출이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요청하면 위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인증'을 터치하면 연동 작업은 끝이 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이 app이 할수 있는 작업과 하지 못하는 작업을 보여줍니다.

민감한 항목이 보이네요. 바로 '계정 정보 액세스 X'




 

이제 evernote와 연동 인증을 마쳤으니까 본격적으로 app을 사용해 봅시다.


녹음 app이기 때문에 반드시 '마이크에 접근'을 승인해 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녹음이 안되겠죠.





 

마이크에 접근을 승인하면 안개가 걷힌 것 같은 깨끗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번호 순서대로 설명을 하겠지만 아이콘만 봐도 뭔지 90%는 아시겠죠.^^


1. 녹음 / 정지 / 플레이(녹음된 파일이 있을 때)

2. 저장된 파일을 evernote로 저장

3. 즐겨찾기

4. Todayee Rec for Evernote와 연동이 되는 app들(아래에 추가 설명) - 모두 유료 ㅜㅜ

5. 저장된 파일 삭제


그리고 중간에 상자로 표시한 부분은 원하는 text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된 text는 에.버.노.트에 같이 저장이 됩니다.





 

위에서 4.를 클릭하면 왼쪽의 화면이 나타나는데 아이콘이 컬러로 되어있는 건 아이폰에 설치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회색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앱스토어가 실행이 되고 해당 어플을 보여줍니다. 유료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모든 연동 app들은 저장에 특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뒤에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제 녹음 버튼을 눌러서 레코딩을 해봅시다.


1. 레코딩 시간

2. 레코딩되는 파일의 용량(실시간으로 증가)

3. 레코딩 그래프(소리의 크기에 따라 그래프의 폭이 달라집니다.)




 

레코딩을 멈추면 파일은 아이폰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 파일을 에.버.노.트에 저장을 하고 싶으면 오른쪽 구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1. 레코딩 파일을 play

2. 최종 용량




 

그럼 이제 저장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봅시다.


아이폰에서 노트를 확인해보니 일단은 잘 저장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정렬 방식을 생성 날짜 순서로 해뒀기 때문에 최근 노트가 제일 위에 보입니다.)




저장된 노트의 내용을 보면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파일이 생성된 시간과 위치, 입력한 text, 저장된 파일, 저장된 파일의 길이 등등 다양한 정보들이 저장이 되어 있네요.

그리고 최초 저장된 레코딩 파일에는 당일 날씨와 기온도 보여주네요. 재밌네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순차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각각의 Lakesoft app을 통해서 에버.노트에 저장이 된 내용들은 순차적으로 저장이 되는 게 이 앱들의 특징입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던 앱들의 특징)




운이 좋게 이 앱을 알게 되었지만 에.버.노.트 덕후인 저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을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는 에.버.노.트 유저분들은 어떠세요??


어이쿠.. 벌써 2:23분이네요.. 마무리하고 자야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