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일주일 이상 고민하게 했던 Anande 전통 하타요가 영상편집을 완료


 며칠전에 #영상편집 때문에 굉장히 고민을 하고 있다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기억하시나요?^^ 기억 안나신다면 아래에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잊지말아주세요.^^

 일주일 이상 저를 고민하게 만들었던 #하타요가 영상편집을 어제 완료를 했습니다. 완료된 영상은 이번 워크샵 담당자 분에게 전달을 했고 다들 맘에 들어서 바로 페이스북에 공개를 하셨습니다. 이자릴 빌어서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첫 스토리라인첫 스토리라인



 일주일 이상 고민하게 했던 영상편집의 첫 작업을 음악으로 스타트를 했습니다. 그리고 음악으 ㅣ비트에 맞춰서 마크를 하고 그 마크의 길이에 맞게 필요한 영상들을 스토리라인에 올리기 시작을 했습니다.
 스토리라인에 음악을 올렸을 때 얼마나 기쁘던지.. 신나서 진행을 했었습니다.

 


쌓여가는 장면과 효과쌓여가는 장면과 효과



 필요한 영상들을 스토리라인에 올리면서도 올려진 영상들의 위치를 이리저리 바꿔보기도 했습니다. 타이틀이나 전환효과도 사용을 해봤구요. 그래도 효과가 없이 장면만으로 전환이 되는게 제일 깔끔한듯 해서 효과들을 모두 제거 했습니다. 마지막에 블랙 페이드아웃만 빼고요. 
 
 물론 영상의 색도 조금 만져봤습니다. 이게 동일한 카메라로 촬영을 한 게 아니라 기종이 다른 3개의 카메라에서 나온 영상들의 색이 다 달랐거든요. 그래서 지난달에 구매한 Cinema grade를 이용해서 한 번에 쉽고 간편하게 색을 조절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저 같은 #컬러그래이딩 무식자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시 돈 쓰니까 편하더라고요. 색 보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검색해서 봐보세요. 바로 구매를 할 수도 있을겁니다.





 벌써 목요일이네요. 이번주는 정말 정신없이 지나가고 있네요. 오늘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