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N's 이것저것

부가세 계산은 계산기나라의 부가세 계산기로 해결하자.


 오늘은 지난주 토요일에 작업했던 도봉산 트레일러닝 아카데미 촬영분에 대한 계산서 발행을 요청받았습니다. 그러나 계산서 발행을 할 때 마다 항상 어려운건 부가세를 계산하는겁니다. 하지만 이제는 부가세 계산에 대한 어려움은 없어질듯 합니다. 바로 부가세 계산기를 찾았거든요. 그럼 제가 찾은 계산기를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홈택스



 요즘은 Mac에서 계산서 발행이 되서 참 좋습니다. 예전에는 맥에서 홈택스를 사용하는건 생각도 못했는데 언제부터인지 맥에서도 홈택스의 일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부트캠프나 페러럴즈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부가세 계산은 어렵지요..

 


부가세계산기부가세계산기



 계산기나라의 부가세계산기는 두가지 방법으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급가액으로 계산하는건 쉬우니까 오늘은 어려운 합계금액으로 계산하기가 주 내용입니다.^^
 
 그리고 옆 탭을 보니까 계산하는 방법과 신고하는 방법등 다양한 정보도 알 수 있네요.

 


합계금액으로 계산하기합계금액으로 계산하기



 이번에는 합계금액으로 된 계산서 발행을 요청 받았습니다. 이 경우가 어려운 경우죠. 만일 받을 금액이 15만원이면 이 금액 안에 세액까지 포함이 되어 있는거죠. 하지만 이 계산기를 사용한다면 쉽게 계산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합계금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공급가액 & 세액'이 계산되서 나타납니다. 좋죠.^^
 

 위 금액은 제가 받을 금액이 아니고 예시로 적은 금액입니다. 저는 이 계산기나라의 도움으로 이번에 아주 쉽게 계산서 발행을 했습니다. 고마워요~~~

 


공급가액으로 계산하기공급가액으로 계산하기



두번째는 공급가액으로 계산하기 인데 이 방법은 참 쉽죠. 받을 금액에 10%를 추가로 더하면 되는거죠. 그래서 이 부분은 여기까지!!

 


다양한 계산기들다양한 계산기들



 계산기나라의 이 계산기는 부가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의 계산도 가능합니다. 오른쪽의 빨간색 사각형 안에 있는건 모두 계산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 남길테니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글 / 사진 | 관리 마법사
All rights reserved DaN's